소상공인연합회, 새출발기금과 홍보·재기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2-03 15:42:25
  • -
  • +
  • 인쇄
경영환경 개선 사업 등 협업사업 지속 추진 계획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송치영)는 12월 3일 소상공인연합회 회의실에서 새출발기금(주)와 ‘소상공인·자영업자 새출발기금 홍보·재기 지원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허영회 상근부회장과 민은미 캠코 가계지원부문 총괄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소상공인연합회 소속 업종별 단체 및 회원을 대상으로 새출발기금 홍보 및 재기 지원사업을 협업하여 진행,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신속한 재기와 정상적 사업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소상공인연합회의 소속 72개 업종별 회원단체 및 전국 250여개 광역지회 및 지부 네트워크를 활용한 협력 홍보를 확대하고, 영세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상 영업장 경영환경 개선 사업 등 다양한 협업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기로 했다.

그 첫걸음으로 이달 중 외식업 사업장 필수 물품인 손님용 앞치마, 이쑤시개·냅킨 케이스 등으로 구성한 ‘새출발 Kit’를 제작해 소상공인연합회 16개 지회를 통해 전국 1,000여개 외식업장에 배포한다. 아울러 소상공인연합회 마포교육센터에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해 새출발기금 제도 소개 및 신청을 안내하고 메모장, 필기류, 포스트잇 등 교육 물품을 연간 지원한다.

허영회 상근부회장은 “새출발기금 지원대상의 사업영위기간이 금년 상반기로 확대되어, 최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어 줄 것으로 예상된다”며 “소상공인 다중채무자들이 늘고 연체도 증가하는 상황에서 대출구조를 전환하여 새출발 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새출발기금이 더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소상공인연합회도 더욱 적극적으로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 추석 부모님 건강 선물...이번엔 굴비 대신 '지방줄기세포'
[메가경제=정호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선물 트렌드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에는 고급 식재료나 실속형 생활용품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건강이 최우선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건강식품이나 운동 관련 제품을 넘어, 안티에이징·회복 의료 시술까지 선물 영역이 확대되는 모습이다. 특히 줄기세포 치료가 만성 질환 관리부터 안티에이

2

KB캐피탈, 라오스 학교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라오스 현지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수도 비엔티엔 북쪽에 위치한 폰싸이(Phonxay) 학교 내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라오스는 전국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취약하며, 특히 수도인 비엔티안 내에서도 도서관을 정식으로 갖춘 학교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독서 환경 구축이 미흡한 상황이다.

3

경동나비엔, ‘2025 굿디자인 어워드’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나비엔은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에어(Air)와 나비엔 스마트 도어락 등 2개 제품이 ‘2025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198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1회째를 맞는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