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천국제공항 입점 기념 디지털 광고 온에어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18 15:48:27
  • -
  • +
  • 인쇄
CGI기술 활용한 세로형 FOOH 디지털 영상 눈길 사로잡아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인천국제공항 제1사업권 입점을 기념해 눈에 확 띄는 참신한 숏폼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광고 영상은 인천국제공항을 배경으로 KB금융그룹 캐릭터 ‘스타프렌즈’가 새겨진 비행기가 공항 청사 위로 날아가며 시작된다. 비행기에서 리본에 싸인 ATM 기기를 내리자 공항 천장이 열리고 ATM 기기가 자리를 잡는 식으로 KB국민은행의 입점 장면을 재미있게 묘사했다.
 

▲KB국민은행이 인천국제공항 제1사업권 입점을 기념해 눈에 확 띄는 참신한 숏폼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KB국민은행]

 

특히 이번 KB국민은행 광고 영상은 국내 금융권에서는 처음 FOOH(Fake Out Of Home, 가상옥외광고)기법을 사용했다. FOOH는 실제 존재하는 공간에 CGI(컴퓨터그래픽이미지)를 활용해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가짜 오브제를 가미한 광고 기법이다.

일반적으로 FOOH광고는 실제로 보기 힘든 재미와 기발한 아이디어로 이목을 사로잡아 주목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영상은 진짜와 가짜가 결합된 초현실적 광고로 벌써부터 SNS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실제로 젊은 층이 주로 구독하는 트렌드 매거진 계정과 인플루언서 계정 등에서는 3일간 37만에 달하는 조회수와 1만4000개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외국인 유저들에게도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광고 영상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만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천국제공항 입점 사실을 알리기 위해 짧고 정확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한 FOOH 광고를 채택했다”며 “공간과 물리적 제약 없는 FOOH 광고의 실감 나는 시각적 효과로 시선을 사로잡아 KB국민은행의 공항 입점을 명확히 전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