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도요타, AS·판매 서비스 만족도 각각 1위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0-12 15:59:44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3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렉서스와 도요타가 각각 AS 만족도(CSI),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소비자조사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렉서스·도요타, 컨슈머인사이트 '2023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국산차와 수입차를 구분했던 기존과 달리 올해는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합해 조사했다. 조사 대상은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 의향이 있는 소비자 등 10만 여명이다.

 

AS 만족도 부문은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평가다. 렉서스는 지난해보다 11점 오른 857점을 받아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 부문은 신차 구입 1년 이내 소비자들의 전시장, 영업사원, 판매 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 등에 대한 평가가 반영됐다. 도요타는 지난해보다 17점 오른 855점을 받아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강대환 한국토요타자동차 상무는 "전국 도요타·렉서스 딜러와 한국토요타자동차 임직원들이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전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올해의 순위에 그치지 않고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친절한 서비스로 감동을 전하려는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명스테이션, 소노스테이션으로 사명 변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명소노그룹의 라이프 서비스 전문기업 대명스테이션이 소노스테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브랜드 또한 ‘대명아임레디’에서 ‘소노아임레디’로 새롭게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지난 2019년 대명소노그룹이 브랜드를 ‘대명’에서 ‘소노’로 브랜드를 바꾼 이후 6년 만의 변경이다. 대명스테이션은 최근 정기 주주총회에서 소노스

2

교원구몬, ‘스마트구몬 마이러닝’ 론칭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구몬은 방문 및 화상 학습관리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셀프학습 서비스 ‘스마트구몬 마이러닝’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교원구몬은 학원 수업과 병행하며 학습지를 통해 자기주도학습 완성이 필요한 중고생 또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자기계발을 희망하지만 방문 및 화상 학습관리 일정을 맞추기 어려운 성인회원 등이 간

3

KT, 국제전화 구독형 서비스 '001글로벌프리'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전 세계 어디든 국제전화를 월 120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초당 3.3원의 할인 요금으로 통화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001글로벌프리’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001글로벌프리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동전화 가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KT 고객은 유선전화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월정액은 7700원으로,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