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물류지원단-장애인개발원,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업무약정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1 16:14:48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우체국물류지원단(이사장 변주용)은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과 한국장애인개발원 본사에서 ‘꿈드래쇼핑몰 전용카드 활용 등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약정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 우체국물류지원단과 한국장애인개발원이 ‘꿈드래쇼핑몰 전용카드 활용 등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약정을 체결했다 [사진=우체국물류지원단]

 

꿈드래쇼핑몰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온라인 판매 플랫폼이다. 

 

우체국물류지원단은 국민에게 보편적 우편물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운송차량을 지속 구매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차량 구매포인트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공공기관으로서, 발생한 포인트를 사회적 기여 활동에 활용하고자 한국장애인개발원의 문을 두드렸고, 현대카드와 함께 국내 최초로 꿈드래쇼핑몰 전용카드를 기획해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마련했다.

 

본 약정의 주요 내용은 꿈드래쇼핑몰 전용카드를 활용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협력과제 발굴 및 협조와 추진사업에 대한 상호 홍보 지원 등이다. 앞으로도 양 기관은 사회적 책임 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약정 체결을 통해 우체국물류지원단은 ESG 경영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확대하고,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중증장애인들의 자립지원을 위한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우체국물류지원단 변주용 이사장은 “우리 지원단은 그동안 운송차량 구매로 적립한 카드 포인트를 더욱 가치있게 활용하고자 다양한 기관·기업과 협업해 꿈드래쇼핑몰 전용카드를 발급을 추진했다”며 “꿈드래쇼핑몰에서 안전·보건물품을 구입해 근로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함과 동시에 중증장애인물품 구매로 동반성장을 선도하는 등 ESG 경영 실현에 앞장서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