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걷기 좋은 날’ 캠페인으로 ESG 경영 실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6-29 16:17:17
  • -
  • +
  • 인쇄
미션 초과 달성·취약층 노인 무릎관절 수술·의료비 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새마을금고는 임직원 대상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부금으로 취약계층 노인의 무릎관절 수술 의료비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4월20일부터 5월25일까지 1개월간 진행돼 새마을금고와 중앙회 임직원들이 동참했다. 새마을금고 임직원들은 목표걸음 달성을 넘어 총 15억 걸음을 기부했다.
 

▲새마을금고가 임직원 대상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부금으로 취약계층 노인의 무릎관절 수술 의료비를 지원한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에서 지난 2021년부터 시작한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은 임직원 대상 ESG 경영 실천하기 위한 것이다. 전국 새마을금고와 중앙회 임직원이 동시에 참여해 자가용을 이용하는 대신 걷기를 장려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임직원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해당 기간 앱을 통해 실제 걸음 수를 기부하는데 당초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면 환경보호나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하게 되는 방식이다. 새마을금고는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목표를 6억 걸음으로 설정했으나 250%를 초과하는 총 15억 걸음을 달성했다.

따라서 새마을금고는 무릎관절 질환으로 걷기 어려운 사회 배려계층 노인 60명을 위해 무릎관절 수술 의료비 7200만원을 지원한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ESG 경영 본격화와 전국 금고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대표 금융협동조합으로 더 빛나는 미래 100년을 위해 ESG 경영 실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 새마을금고와 중앙회는 ▲개인컵 사용하기 ▲자원순환 ▲Paperless(종이사용 줄이기)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 등 캠페인을 통해 ESG 경영 내재화와 실천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CDP 평가 리더십 등급 획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글로벌 비영리기관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가 주관하는 ‘기후변화 대응(Climate Change)’ 부문 평가에 올해 처음 참여해, 총 4개 등급 중 최상위에 해당하는 ‘리더십(Leadership)’ 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CDP는 전 세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 관련 정보공개를 요구하고,

2

헥토헬스케어 온리추얼, ‘하우스 오브 신세계 청담’ 입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헥토헬스케어의 이너뷰티 브랜드 온리추얼(OnRitual)이 서울 청담동에 문을 연 ‘하우스 오브 신세계 청담’에 공식 입점하며 프리미엄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섰다. ‘하우스 오브 신세계 청담’은 기존 SSG푸드마켓 청담점을 리뉴얼해 조성된 약 1,500평 규모의 복합 콘텐츠 공간으로, 웰니스 푸드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이는

3

비상교육, AI 기반 ‘영어 지문 마스터’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영어 수업을 준비하는 교사들을 위한 AI 기반 지문 활용 서비스 ‘AI 영어 지문 마스터’를 비바샘(VIVASAM) 플랫폼에서 정식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문 난이도 조정, 문제 자동 생성, 어휘·구문 분석까지 수업자료 제작 전 과정을 AI가 지원해 수업 준비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는 현장 교사들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