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호 기보 이사장, 수출중소기업 현장 방문해 규제혁신 추진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1-28 16:36:21
  • -
  • +
  • 인쇄
글로벌 바이오 화장품 제조기업 찾아, 불합리한 규제개선에 노력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김종호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 이사장은 27일(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소재 글로벌 바이오 화장품 제조기업인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각자대표이사 박시준, 최병진)를 방문하여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성남시 혁신지원센터장과 함께 불합리한 규제개선 방안을 논의하였다.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는 기능성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는 고순도 식물 엑소좀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여 최근 3년 연속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을 수상한 우수 기술기업으로, 글로벌 스케일업을 추진 중인 수출중소기업이다. 기보는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의 혁신 성장성을 높게 평가하여 아기유니콘기업으로 선정했다.

 

김종호 이사장은 박시준 대표와 함께 현장을 살펴보고 “기보는 우수한 기술과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수출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혁신성장을 위한 정책지원을 강화하고 있다”며, “수출중소기업이 세계 시장에서 더욱 더 견고하게 자리잡고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해외시장 진출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 개선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김종호 이사장은 인근 용인지점을 방문하여 직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기보가 활력있는 조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구성원 간 열린소통을 활성화하고 긍정적 조직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기보는 이날 김종호 이사장의 서울동부·경기지역 방문을 끝으로 2024년도 영업현장 간담회 공식 일정을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상·하반기 총 8개의 지역본부를 순방하여 임직원을 격려하고 중소기업의 현장 규제애로를 청취해왔다.
 

한편, 기보는 올해 현장 간담회에서 발굴한 수십 건의 규제 애로사항을 중소기업 옴부즈만에 건의하여 함께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기보는 향후에도 현장소통을 비롯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중소기업이 체감하는 규제 개선 활동을 전개하고, 내부 지원 정책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 추석 부모님 건강 선물...이번엔 굴비 대신 '지방줄기세포'
[메가경제=정호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선물 트렌드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에는 고급 식재료나 실속형 생활용품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건강이 최우선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건강식품이나 운동 관련 제품을 넘어, 안티에이징·회복 의료 시술까지 선물 영역이 확대되는 모습이다. 특히 줄기세포 치료가 만성 질환 관리부터 안티에이

2

KB캐피탈, 라오스 학교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라오스 현지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수도 비엔티엔 북쪽에 위치한 폰싸이(Phonxay) 학교 내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라오스는 전국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취약하며, 특히 수도인 비엔티안 내에서도 도서관을 정식으로 갖춘 학교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독서 환경 구축이 미흡한 상황이다.

3

경동나비엔, ‘2025 굿디자인 어워드’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나비엔은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에어(Air)와 나비엔 스마트 도어락 등 2개 제품이 ‘2025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198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1회째를 맞는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