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5월 내내 '쿨링 가전 페스타'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1 10:01:2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롯데하이마트가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5월 한 달간 ‘쿨링 가전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4월 16일부터 4월 29일까지 서울 평균 최고기온이 20도를 넘기고, 특히 지난 28일은 기온이 28.9도까지 오르는 등 초여름 날씨가 이어졌다. 

 

▲ <사진=롯데하이마트>

 

동기간 롯데하이마트에서  4월 16일부터 4월 29일까지 여름 가전 수요를 살펴보면, 작년 동기 대비 에어컨 수요가 약 20% 늘었다. 에어컨보다 사용 시기가 앞서는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수요는 같은 기간에 각각 40%, 45% 증가했다.

 

'쿨링가전 미리구매' 행사에서는 LG전자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등 브랜드별 인기 투인원(2in1)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고, 이밖에 다른 투인원(2in1)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선풍기'를 무상 증정한다. 

 

삼성전자 시스템 에어컨 행사상품을 롯데 제휴카드, 신한카드 등 행사카드로 구매 시 캐시백 혜택을 증정하고 쿠쿠 '인스퓨어 에어 서큘레이터' 행사 상품 구매 시에도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하이마트는 5월부터 특별 할인 상품인 어메이징 특가템 동시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이 혜택은 ▲삼성전자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비스포크 AI 콤보 ▲LG전자 나노셀 TV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 등 행사 상품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어메이징 특가템'을 2개 품목 이상 동시 구매 시 최대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앞서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3월부터 고물가에 가전 구매에 대한 가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어메이징 특가템'을 지난 1~2월 대비 약 7배 늘려 운영하고 있다.

 

가성비 높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가전 구매에 대한 가격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 5월부터 선보이는 하이메이드 'Single ONE 냉장고(245L)'는 1~2인 가구뿐만 아니라 서브 냉장고로도 사용할 수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 아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품목들도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어버이날 선물가전 대표 품목은 안마의자다.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3년간 판매한 안마의자를 살펴보면, 1년 중 5월에 안마의자 수요가 약 15% 증가했다. 전달 대비 평균 60% 가량 수요가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5월 한 달간 바디프렌드 ‘팬텀로보’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고, 5월 1일부터 15일까지 세라젬 '마스터 V6', 코지마 '듀얼엔진', 휴테크 '카이 RES7' 등 다양한 브랜드의 안마의자 행사상품 구매 시에도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어린이날 선물로 수요가 높은 모바일, 노트북, 게임 등 IT 가전 구매 시에도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게임에서는 오는 5월 8일까지 닌텐도와 플레이스테이션5 본체 구매 고객에게 모바일상품권 제공하고, 게임 타이틀 2개 동시구매 시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글로벌 PC 상품도 새롭게 선보여 선물 구매 시 고객 선택 폭을 넓힌다. 5월부터 선보이는 MSI '씬 15 B13VE' 노트북은 인텔 13세대 코어 i5 및 i7를 탑재한 고성능 사양 상품으로,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50' 그래픽을 탑재해 포토샵, 영상편집, 게임 등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김승근 롯데하이마트 마케팅기획팀장은 "5월은 각종 가정 행사로 많은 지출이 예상되는만큼, 5월에 수요 높은 상품 중심으로 모바일상품권 증정,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국산 브랜드부터 외산 브랜드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여름 가전, 선물 가전을 살펴보시면서 즐거운 쇼핑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합리적으로 구매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AMG엔터 하락 vs 판타지오 상승’...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순위 경쟁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 1위에 CJ ENM이 선정됐다고 25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2

파우, '미슬토' 커버로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 "목소리에 꿀 발랐네" 반응 후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팬들에게 특별한 노래 선물을 건넸다. 파우(POW, 요치 현빈 정빈 동연 홍)는 24일 공식 SNS를 통해 크리스마스 캐럴 ‘Mistletoe(미슬토)’ 커버 영상을 깜짝 공개하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한층 짙게 만들었다. 영상은 요치가 선물 상자를 조심스레 여는 장면

3

'전현무계획3' 소녀시대 효연 "멤버들끼리 싸운 적은?" 전현무 질문에 솔직 대답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3’ 효연이 전현무-곽튜브와 함께한 먹트립에서 소녀시대 이야기부터 다이어트 비하인드까지 솔직하게 밝힌다. 26일(금) 밤 9시 10분 방송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1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가 경주의 숨은 맛집을 터는 먹트립에 나선 가운데, 소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