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전세안심 프로그램’으로 전세사기피해 구제·예방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13 17:05:56
  • -
  • +
  • 인쇄
인천·수원·대전 등 피해자 비금융·금융지원…전담 영업점까지 운영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국토교통부·주택도시보증공사와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및 피해 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따라서 KB국민은행은 인천·수원·대전 등 전국 각지 전세사기 피해자에 대한 실질적 지원과 상생금융 활성화를 위해 금융·비금융 지원을 포괄한 ‘KB 전세안심 프로그램’ 시행에 나선다.
 

▲13일 전세사기피해자 경공매지원센터에서 열린 ‘전세사기 피해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왼쪽 2번째)과 유병태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왼쪽 3번째), 이재근 KB국민은행장(왼쪽 1번째)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피해 구제 프로그램’과 ‘피해 예방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우선 피해 구제는 기금을 마련해 전세사기 피해자들의 안정적으로 생활토록 법률비용·경공매 대행 수수료 등을 지원한다.

피해자에 대한 금융 상담과 지원 프로그램 안내 등을 맡는 전세사기 전담 영업점도 서울과 경기·인천·부산·대전·대구 등 모두 6개 지역에서 내년 초에 운영에 들어간다. KB국민은행은 또 현재 시행 중인 전세사기 피해자 신규 주택자금대출 이자율 0.2%P 감면과 전세자금대출 연체 이자 면제, 연체 정보 등록 유예조치도 지속적으로 적용키로 했다.

더불어 ‘피해 예방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초년생에게 KB금융공익재단과 연계한 전세사기 피해 예방 교육도 이뤄진다. 영상과 웹툰, 리플릿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전세사기 피해 예방법을 전국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전국 각지에서 발생한 전세사기로 고통을 겪는 피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소외계층과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