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퀘어, 조직개편·임원인사...주요 포트폴리오 회사에 젊고 유능 CEO 배치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2-05 17:07:14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K스퀘어(대표이사 사장 한명진)는 포트폴리오 밸류업의 성공적 추진과 미래 투자 준비를 최적화하기 위한 2025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5일 단행했다고 밝혔다.

 

▲ SK스퀘어 본사 T타워. [사진=SK스퀘어]

 

먼저 O/I(운영개선) 기반의 포트폴리오 밸류업에 집중하기 위해 기존 ‘듀얼 CIO’ 체제를 하나의 조직인 ‘CIO·포트폴리오매니지먼트’로 통합 전환한다. 

 

이는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려 실행력을 높이고, 투자-밸류업-수익실현으로 이어지는 풀사이클(Full-Cycle)을 한 조직에서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함이다.

 

송재승 현 CIO가 투자 및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를 함께 담당하게 되며, 포트폴리오 밸류업을 가속화 하기 위해 정진명 MD(Managing Director)를 새롭게 임원(직무대행)으로 임명다.

 

SK스퀘어는 AI·반도체 등 미래 성장 분야 투자를 위한 시스템도 재정비했다. AI·반도체 투자를 위한 투자인력 및 역량 강화 등을 발빠르게 실행하고 있다.

 

또한 투자회사로서 투자 및 리스크 매니지먼트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Legal & Compliance 담당에 최수진 임원을 승진 발령했다.

 

SK스퀘어는 주요 포트폴리오 회사에 젊고 역량있는 CEO를 전진 배치함으로써 본원적 경쟁력 제고와 실행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새 CEO들은 전임자보다 평균적으로 5세 젊고 해당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판단이다.

 

박태영(76년생) 원스토어 CEO는 SK스퀘어 CIO 조직에서 다양한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를 담당했으며, 특히 원스토어를 오랫동안 관리한 경험을 토대로 향후 원스토어의 밸류업 중책을 맡게 됐다.

 

이재환(74년생) 티맵모빌리티 CEO는 티맵모빌리티 출범 멤버로서 CSO(최고전략책임자) 경험을 살려, 티맵모빌리티를 AI 기반 모빌리티 데이터 기업으로 빠르게 탈바꿈 시킬 예정이다.

 

김용직(69년생) FSK L&S CEO는 전기차 배터리 기업인 SK온 출신의 구매·물류 전문가로서, FSK L&S를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 도약시킬 예정이다.

 

SK스퀘어는 앞서 지난 11월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전문가인 유재욱(77년생) SK㈜ 투자분석2담당을 SK플래닛 신임 CEO로 선임한 바 있다. 유재욱 CEO는 SK플래닛의 미래 성장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한명진 SK스퀘어 사장은 “주요 포트폴리오 회사를 새 리더십으로 쇄신하고 스퀘어 본체 조직을 효율적으로 개편함으로써 2025년을 포트폴리오 밸류업 성과를 본격화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도지코인·JC필란트로픽스와 ‘테슬라 NFT 프로젝트’ 공동 추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펑크비즘(Punkvism)은 도지코인(DOGE COIN) 및 JC 필란트로피스(JC Philanthropies)와 협력하여 새로운 NFT 이니셔티브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협력은 테슬라 로드스터 아트카(Tesla Roadster Art Car)에 기반한 상징적인 ‘가르텔 X 테슬라 아트카 #1 NFT’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2

삼성생명, ‘제1회 금융소비자의 날' 행사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이 ‘금융소비자의 날’을 제정하고 고객중심경영을 한층 강화한다.삼성생명은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고객 섬김의 실천 의지를 다지는 ‘제1회 금융소비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임직원과 컨설턴트가 소비자 관점에서 일하는 문화를 정착 및 확산하기 위해 매년 9월 셋째

3

광동제약, 제주개발공사와 제주삼다수 위탁판매 본계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제주도를 제외한 국내 전 지역의 제주삼다수 위탁판매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9월 25일 오후 제주개발공사에서 최성원 광동제약 회장,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계약에 따라 광동제약은 2026년 1월 1일부터 2029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