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탄소중립·ESG 경영 인정받았다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16 17:11:52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포스코홀딩스가 추진하는 탄소중립과 ESG 경영활동이 세계로부터 인정받았다.

 

▲ 포스코 본사 [사진=연합뉴스]

포스코홀딩스는 최근 세계철강협회가 선정한 2024년 지속가능성 최우수 멤버(Sustainability Champion) 11개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세계철강협회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140여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탄소중립과 ESG 분야 활동을 조사해 매년 선정해오고 있다.

포스코홀딩스는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위해 수소환원제철 기술 개발, 전기로 도입 확대, 에너지 효율 개선 등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포스코홀딩스는 또한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윤리경영, 안전관리, 사회공헌 활동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3

현대리바트, 캐릭터 피규어 토대로 'MZ 공략'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2030 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젊은 세대 코드에 맞춰 수제 공예품을 소개하는 전문관을 열고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엔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캐릭터’로 만든 피규어 6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