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둔 고수'들이 뭉쳤다...SK행복나눔재단 'LOOKIE NADO' 론칭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4 17:16:57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SK행복나눔재단은 안무서운회사(대표 유승규)와 함께 고립·은둔 청년들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 문제 솔루션을 개발하는 ‘LOOKIE NADO’ 프로그램의 첫 워크숍을 8월 20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안무서운회사는 고립·은둔 상태에 있는 청년들을 위한 셰어 하우스, 멘토링, 인식 개선 콘텐츠를 제작하는 당사자 기업이다.

 

▲ 8월 20일 강북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첫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는 ‘LOOKIE NADO’ 프로그램. [사진=SK행복나눔재단]

 

올해 처음 진행되는 LOOKIE NADO는 안무서운회사를 거쳐 고립·은둔 상태를 회복한 다섯 명의 청년을 중심으로 7개월간 공감하기,  문제 정의, 아이디에이션, 시행하기, 결과 도출, 후속 운영 프로세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고립·은둔 청년들이 문제 해결의 주체자로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게 목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립·은둔을 경험했다가 회복한 일부 청년들이 수혜자에서 벗어나 문제 해결의 주체자가 되려는 의지가 있음을 발견하며 추진됐다. SK행복나눔재단은 이들이 고립·은둔의 시간에서 발견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직접적인 사회 문제 해결을 시도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LOOKIE NADO는 고립·은둔 과정에서 겪은 경험을 스토리텔링화해 자신의 이야기를 제삼자 입장에서 마주하는 시간을 갖는 것을 시작으로, 고립·은둔 청년들의 ‘회복’과 ‘육성’이 동시에 이뤄지는 ‘대상 특화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