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아이시스 8.0, 멸종 위기 해양 동물 보호 나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7-06 17:17:2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8.0 브랜드를 통해 사라져가는 해양 동물을 떠올리고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의미를 되살리기 위해 '리멤버 미 캠페인 시즌 2'를 전개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사회적 기업 스프링샤인과 2년 연속 협업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는 '범고래', '매부리바다거북', '뿔쇠오리' 총 3종의 동물 캐릭터를 아이시스 8.0 라벨에 인쇄해 해양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 스프링샤인과 협업한 '아이시스 8.0'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와 함께 하는 생물종 다양성 보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거문도 해양 스테이션' 해양 생태계 보전 활동을 후원한다. 거문도 해양 기후변화 스테이션 개소식은 지난 5일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서 진행됐다.

거문도 해양 스테이션은 기후변화에 따른 산호충류 군집 및 생장률 조사와 고래‧바다거북 등 멸종 위기종인 대형 해양생물 조사 등을 진행하기 위한 해양 기후변화 연구 시설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자연환경국민신탁'에 기부했으며 기부금으로 거문도 해양 스테이션 연구 활동을 지원한다.

거문도 해양 스테이션에서는 국립공원공단‧자연환경국민신탁과 함께 하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거문도 연구 지원 및 해양 생태계 보호 활동'을 진행하고 기후변화‧환경오염‧포획 등으로 생명을 위협받는 해양 생물종 보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거문도 해양 스테이션 연구 활동 후원을 통해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일대 해양 쓰레기 수거 및 해양 생태계 정화 활동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발롱블랑’, 첫 팝업스토어 성황리 종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베이직한 아이템에 감성과 진정성을 담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발롱블랑 라이프’가 브랜드 론칭 이후 첫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에 위치한 ‘아이디어 도산점’에서 진행됐으며, 다양한 셀럽과 고객들이 방문해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현장에서는 코스메틱,

2

한국도미노피자, 삼성서울병원에 1억 원 기부금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도미노피자는 지난 16일 삼성서울병원에서 환아들의 치료 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한국도미노피자의 오광현 회장과 삼성서울병원 박승우 병원장이 참석했다. 한국도미노피자는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삼성서울병원에 총 13억5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2005년부터는 서울대어린이병원에 누

3

우리銀, 중앙대 ‘첨단공학관’건립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16일 중앙대학교와 ‘첨단공학관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1997년 중앙대학교에 지점을 개설한 이래 2008년부터는 주거래은행으로 협력해왔으며, 본교와 안성캠퍼스, 중앙대병원 등 3곳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진완 우리은행장과 박상규 중앙대학교 총장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