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청년 예술가 지원 위해 사천문화재단에 기부금 전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7:44:5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BAT로스만스가 청년 예술가 지원을 위해 사천문화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018년부터 경남 사천 지역의 청년 예술인을 양성하고, 지역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해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을 전개해 왔다. BAT로스만스는 수년간 쌓아온 신뢰와 교류를 기반으로 올해도 후원을 결정, 사천문화재단과 상호 협력하여 차세대 지역 청년 예술가를 발굴하고 작품 활동을 돕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 활동을 펼친다는 구상이다.  

 

▲ BAT, 청년 예술가 지원 위해 사천문화재단에 기부금 전달

이번 전달식은 지난 16일, 경남 사천에 위치한 사천문화재단에서 진행됐다. BAT코리아제조 김지형 공장장, 김상배 이사, 김병태 사천문화재단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과 더불어 사업 협력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BAT로스만스는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 후원,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무대 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하며 지역 문화예술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그동안 공연예술에 한정되어 왔던 지원을 시각예술로 확대했다. 이 일환으로 지난해 여름, 사천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 전시회 ‘SUMMER 3色展: 삼색전’을 서울과 사천에서 개최했다. 상대적으로 전시 기회가 적은 지역 예술인들에게 보다 큰 무대를 제공해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졌다.

또한 매년 연말에는 지원받은 예술 단체들의 공연을 주관하고 있다. 지역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예술인들에게는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 공연은 지역만의 독특한 색깔을 간직한 수준 높은 연주와 다양한 레퍼토리로 사천 지역의 대표적인 연말 공연으로 자리 잡고 있다.

BAT코리아제조 김지형 공장장은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은 지역 예술인들의 성장은 물론, 지역사회 상생과 지역 예술문화 활성화를 견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젊은 예술가들이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며 지역 문화예술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2024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지원 자격 및 내용은 추후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세계 알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예술의전당과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음악당 심포니홀에서 제야음악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전시‘우리시각–우리 마음에 색을 칠하면’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시각’은 재단의 발달장애 미술가 육성사업으로, 이번 특별전에는 사업에 참여한 작가 10인(강원진, 김동호, 김선태, 김승현, 민소윤, 박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3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