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글로벌 사업 현장서 '소리' 모아 콘텐츠 제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16 17:49:24
  • -
  • +
  • 인쇄
현장 소리 모아 신스 음악으로 변환, 공식 SNS로 공개

DL은 전 세계 케미칼‧에너지‧건설현장 등에서 수집한 수많은 소리들을 모아 만든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를 16일 공개했다.

DL은 요르단 풍력발전소의 바람 소리와 화학공장의 냉동기가 가동되는 소리, 건설현장의 중장비들이 움직이는 묵직한 소리 등 전 세계에 있는 DL의 소리를 큐레이션했다.
 

▲ DL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콘텐츠 영상 캡쳐 화면 [DL 제공]

 

DL은 이렇게 모은 소리에 다양한 리듬‧멜로디를 입혀 전자 음악인 신스 사운드로 재가공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이탈리아의 크리에이터 그룹 ‘어반 띠어리’와 협업해 독창적인 장르로 인정받고 있는 터팅(Tutting)을 활용한 퍼포먼스로 표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타 기업들이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방식으로 ‘세상의 어떤 소리도 의미를 담으면 음악이 될 수 있다.’라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는 게 DL의 설명이다.

DL은 이 영상을 16일 DL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공개했다.

DL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로운 DL만의 콘텐츠를 제작해 모든 세대 소비자들이 폭넓게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기업 브랜딩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인게임즈, ‘베리드 스타즈’ 모바일 버전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인게임즈는 15일 커뮤니케이션X서바이벌 어드벤처 타이틀 ‘베리드 스타즈(Buried Stars)’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버전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콘솔 플랫폼인 소니 PlayStation과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 ‘베리드 스타즈’는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구조와 수준 높은 완성도에 힘입어, 국내뿐 아니라

2

롯데쇼핑, 3년 연속 'CEO IR DAY' 개최...글로벌·리테일 테크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쇼핑이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지속적인 기업가치제고를 위한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 행사에는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대표 등 투자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주요 은행 담당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해

3

IBK기업은행, ‘IBK 모바일브랜치’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모바일 앱 설치나 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IBK 모바일브랜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업은행이 제공하던 IBK큐브를 전면 개편한 것으로 고객 중심의 UI·UX 구성 금융상품 판매 확대(42종) 금융거래에 필요한 비대면 서류 작성(7종) 환전 서비스 제공 등이 특징이다.또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