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11, 국내 최초 나트륨 이온 전지 성능 검정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18:28:39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나트륨 전지 업체 에너지11이 최근 나트륨 이온 전지에 대한 성능 테스트 결과를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나트륨 전지 성능 검증을 위한 샘플. [사진= 에너지11]

 

리튬에 비해 나트륨은 에너지 밀도에서는 리튬에 비해 10% 떨어지지만 수명에서는 더 긴 특징이 있다. 에너지11에서 의뢰한 RTL 신뢰성시험 평가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나트륨 이온 전지는 87.159%의 용량 유지율을 보이고 있다. 이는 리튬 이온 전지에 비해서 2.8% 정도 떨어지는 수준이다.

 

하영균 에너지11 기술대표는 "이는 양산 시 리튬 이온 전지를 넘을 수 있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에 에너지11은 2025년부터 나트륨 이온 전지에 대한 본격적인 양산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나트륨 전지를 ESS(에너지저장장치) 시장의 중심으로 개척할 예정이다.

 

한편 에너지11은 '공급망 안전형 160Wh/kg 급 나트륨 이온 전지 개발' 국책과제를 중심으로 관련 업체 및 연구기관들이 함께 공동 개발을 진행 중이다.

 

국책과제는 전지 및 소재 기업 6개사, 국공립 연구소 5개소, 8개 대학 그리고 배터리 협회까지 참여하며 이를 위해 대규모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국책과제를 통해 충분한 나트륨 전지 밸류 체인을 만들고 나트륨 전지 생태계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전자, 산불 피해 천년고찰에 '주거공간' 마련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가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북 의성군 천년고찰 고운사 스님들을 위해 주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LG 스마트코티지를 기증했다. LG전자는 지난 3월 영남 지역을 휩쓴 대형 산불로 고운사 전각이 전소돼 스님들의 생활 공간 마련이 어려워졌다는 소식을 접하고, 스마트코티지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증된 스마트

2

코스맥스, 31명 임원 인사 단행…허민호 수석부회장 중심 전략 재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그룹이 29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부회장 승진과 신규 임원 선임을 포함해 총 31명 규모로, 내년 1월 1일자로 시행된다. 코스맥스그룹은 이번 인사를 통해 지주사 중심의 전략 체계를 강화하고, 글로벌 화장품 ODM 본업 경쟁력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초점을 맞췄다. 인사의 핵심은 허민호 코스맥

3

KB금융-보건복지부, ‘야간 연장돌봄 사업’ 시행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보건복지부와 함께 추진하는 ‘야간 연장돌봄 사업’이 내년 1월부터 전국 돌봄 시설에서 본격 시행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10월 진행된 KB금융과 보건복지부 간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되는 민·관 협력 사업이다. 전국 360개소 방과 후 돌봄시설을 포함한 1000여 개 마을돌봄시설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연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