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 유튜브 영상공모전’ 개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6-10 17:44:05
  • -
  • +
  • 인쇄
두산 건설기계 특장점, 활용노하우, 관련 에피소드 등 자유주제… 8월 16일까지
제품·브랜드 홍보에서 고객 지원, 일반인 소통까지 영상 콘텐츠 활용 강화
두산인프라코어, 유튜브영상공모전 2020포스터.(사진=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 유튜브영상공모전 2020포스터.(사진=두산인프라코어)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두산인프라코어가 국내외 시장에서 건설기계 관련 영상 콘텐츠로 SNS 소통 강화에 적극 나선다.


10일 두산인프라코어는 국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굴착기와 휠로더 등 두산 건설기계의 특장점, 활용 노하우뿐만 아니라 관련 에피소드, 홍보 아이디어를 비롯해 자유 주제로 진행된다.


유튜브 개인 계정에 응모 영상을 올린 후, 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유튜브 계정이 없으면 이메일을 통해 응모 영상을 직접 접수해도 된다. 접수 기간은 8월 16일까지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응모작들 가운데 총 10편을 선정해 대상 300만원과 최우수 100만원 등 총 7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해외에서도 동영상 SNS 소통을 강화해 왔다. 중국에서는 틱톡(?音: 도우인)과 콰이(快手: 콰이쇼우) 등 SNS 방송 플랫폼을 활용한 생방송 콘텐츠로 제품 홍보 및 고객 지원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유럽과 북미, 신흥시장권에서도 지역별 SNS 채널을 운영, 건설기계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게시하며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과의 소통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두산인프라코어 유럽법인이 페이스북 계정에 업로드한 ‘굴착기로 사슴을 구하는 영상’은 조회수 약 1천만 회, 좋아요 12만 개를 기록하며 일반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전세계 각 법인별로 SNS 채널을 운영하며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두산 건설기계와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두산 건설기계와 브랜드의 인식을 널리 확대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