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중국의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 알리바바 등의 할인 판매 행사에서 하루매출이 경이적인 28조원을 돌파하자 원인분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2일 중국 언론분석들에 따르면 이 날 주문 폭주에 중국 기업들이 인공지능(AI)과 로봇으로 대응했다는 점이다.
세계 225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지난 7월 발표한 ‘사업용 차량 졸음운전 방지대책’에 대한 후속조치 등 사업용 차량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차로이탈경고장치 장착 대상 승합차량의 길이를 현행 11m 초과에서 9m 이상으로 확대할 에정이다. 또한 디지털 운행기록장치를 장착하지 않은 횟수에 따라 과태료가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국내 모바일 메신저 시장이 사실상 '카카오톡'의 독점 체제로 굳어진다.
22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등 통신서비스업체들이 카카오톡에 대항하기 위해 내놓은 모바일 메신저 '조인(joyn)'이 내년 2월 서비스를 종료한다.
삼성전자의 메신저서비스 '챗온'도 지난 2월 이미 서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주요 20개국 사이에 구글세 합의가 이뤄졌다. 구글세란 구글이나 맥도널드, 애플, 스타벅스 등 다국적기업들이 세율이 낮은 국가의 계열 법인으로 편법 송금하는 등의 방법으로 조세 부담을 줄이는 것을 막기 위해 부과하는 법인세다.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다국적기업들의 '소득의 편법 이전을 통해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카카오가 배달 O2O 사업(온오프라인 연계 사업)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12일 열린 3분기 실적 발표회에서 배달, 택배, 퀵서비스를 비롯한 운수 사업 진출설에 대해 설명했다.
최세훈 카카오 최고재무책임자는 "업계 종사자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영역에서 다양한 O2O 사업 진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카카오의 초창기 커뮤니티 서비스인 '카카오아지트'가 오는 11월 11일부터 서비스를 중단하고, 내년 2월 16일 정식으로 사업을 접는다.
카카오아지트는 2010년 비공개 카페 서비스로 시작했다. 하지만 같은 시기에 함께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톡에 이용률이 밀렸다.
사용성 저하 등의 문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2000년대에 걸쳐 선풍적 인기를 누리던 SNS '싸이월드'가 주요 서비스를 종료한다.
싸이월드 운영 주체인 SK커뮤니케이션즈가 엔터테인먼트회사 iHQ에 인수되면서 서비스 인프라를 줄이는데 따른 것이다.
싸이월드는 다음달 1일부터 방명록, 일촌평, 쪽지 기능을 종료한다고 12일 밝혔다.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3~16일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2016년 2월 또는 2016년 8월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다. 지원은 NHN엔터테인먼트 채용 홈페이지(recruit.nhnent.com)를 통해 이뤄진다.
선발 절차는 1차 서류전형과 프리-테스트, 하루 일정으로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미래 친환경차 개발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으나 전세계를 기준으로 한 한국의 전기차 점유율은 0.45%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발표된 전기차 이니셔티브(EVI)의 '2015년 세계 전기차 보급 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말까지 글로벌 전기차 누적 등록대수는 66만5천여대로 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