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근로장려금 지급일, 아는 게 힘이다?
아니다. 아는 게 득이다.
근로장려금 지급일을 잘 숙지한다면 생각지 못한 공돈이 통장에 떡하니 찍힐지 모른다. ‘열심히 일한 자, 떠나라’고 했다. 유명한 광고 속 카피다.
허나 현실은 어떨까. 떠나기는커녕 열심히 일했건만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금호산업 인수희망 최종가격으로 7천47억원을 제시함에 따라 금호산업이 박 회장 품으로 되돌아갈 가능성이 커졌다.
9일 산업은행에 따르면 박 회장은 이날 연내 거래종결을 조건으로 금호산업 우선매수권 대상주식 1주당 4만179원씩 총 1천753만 8천536주(50%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본부가 '중국 일본 조선소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그 결과 총 110건 상담과 수출 상담액 245만3천 달러의 성과를 얻었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2개국 9개 조선소 구매담당 바이어 14명과 부산지역 소재 50개 중소 제조업체가 참가했다.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대기업 3곳 중 2곳은 저성과자가 경영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이 '심각한 수준'이라고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경영자총협회에 따르면 전국 30인 이상 380개 기업을 대상으로 '2015년 저성과자 관리 실태조사'를 벌인 결과, 66.7%의 대기업과 45.8%의 중소기업이 "저성과자가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기업이 어려워지면 가장 먼저 줄이는 것이 홍보비 등 지원 부문 경비다. 그 다음 시도하는 것이 인력 감축이다. 인력 감축은 늘 구조조정이라는 허울 좋은 이름으로 단행된다.
소위 "돈 벌어오는 X이 최고"라는 분위기가 팽배해지면서 돈 쓰는 부서의 인력은 천덕꾸러기가 되고 만다. R&D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삼성전자가 본사 지원부문 인력 및 경비 감축을 단행한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의 성공으로 임직원을 지난해 32만명까지 늘렸으나 매출 부진이 이어지자 구조조정 카드를 꺼내들었다.
7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재무, 인사, 홍보 등 본사 지원부문 직원을 대상으로 인사팀과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올 상반기 30대 그룹의 협력업체 지원규모가 9천억원에 육박했다.
25일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가 밝힌 올 상반기 30대 대기업의 협력업체 지원 금액은 8797억원이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 늘어난 액수다.
30대 그룹은 올해 하반기중에도 상반기보다 0.9% 많은 8천87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한국거래소가 에이텍티앤의 코스닥 상장을 승인했다. 이로써 에이텍티앤은 오는 25일부터 거래를 시작하게 된다.
에이텍티앤은 지난 7월 교통카드 단말기 등 제조업체로 신승영(34.28%)씨 외 4명이 38.8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이 회사는 에이텍에서 인적 분할로 신설된 법인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중국증시 폭락이 또 한번 현실화됐다. 지난달 27일 8.5%라는 기록적인 낙폭을 보인 이후 한달도 안돼 중국증시 폭락이 재연된 것이다.
18일 중국증시 폭락 규모는 그 비율이 6.15%에 이르렀다. 하한가를 기록한 종목이 600개가 넘을 만큼 중국증시 폭락은 광범위한 업종에 걸쳐 나타났다.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특별사면 이후 첫 현장 방문지로 대전과 세종시, 오송 등의 3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택했다. 이는 곧 SK가 경제활성화에 기여하토록 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해석됐다.
SK그룹은 18일 "최 회장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기반시설로 자리잡기 위해 필요한 지원책을 점검하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세계경제 9월 위기설이 그럴듯한 논리와 함께 곳곳에서 제기되고 있다. 세계경제 9월 위기설이 나온 직접적인 계기는 중국이 지난 11일부터 연이어 감행한 위안화 기준환율의 대폭적인 인상이었다.
이로써 위안화 가치는 16일 현재 달러당 6.3975위안까지 폭락했다. 위기에 빠진 중국의 수출 증대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LG전자가 중국 8개 주요 도시에서 자사 전력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로드쇼를 개최한다.
LG전자는 이달 초엔 중국 남경의 고급 쇼핑몰 '완다 플라자'에서 프리미엄 제품을 전시하고 소비자들이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했다.
이번 로드쇼는 남경을 출발점으로 해 9월 중순까지 ...
[메가경제 정우석 기자] 기업하는 사람 중 한화 김승연 회장의 진취성을 능가할 CEO는 그리 많지 않다. 한화 김승연의 두둑한 배짱과 파격에 가까운 행보는 양날의 칼처럼 긍정적, 부정적 효과를 동시에 발휘한다.
한화 김승연은 미소 뒤에 글로벌 그룹 창출의 욕망을 감춘 야망의 사나이다. 때로는 투박하게 거친 세상과 마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우리에게 미칠 중국 위안화 평가절하 영향은 어떤 형태로 나타날까? 중국 통화 당국이 11, 12일 연 이틀에 걸쳐 이례적 수준으로 위안화 기준환율을 조절하자 그 여파가 어디까지, 어떤 형태로 이어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중국은 11일 위완화 기준환율을 달러당 6.2298위안으로 고시한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