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트랙 여자 3000m 계주 은메달 "3개 대회 연속 메달"...한국 베이징 5번째 메달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2-02-14 00:08:13
  • -
  • +
  • 인쇄
최민정 대회 두 번째 은메달...이유빈·김아랑·서휘민 대회 첫 메달
최악의 상황 뚫고 메달 획득 성공...네덜란드 금메달·중국은 동메달

한국 쇼트트랙 여자대표팀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3000m 계주에서 은빛 메달 질주를 펼친 뒤 활짝 웃었다.

여자대표팀은 13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3000m 결승에서 4분3초63의 기록으로 네덜란드(4분3초40)에 이어 2위를 차지해 은메달을 획득했다. 동메달은 중국(4분03초86)이 차지했다.
 

▲ 13일 오후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 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계주 3000m 결승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한국 쇼트트랙 대표팀이 태극기를 들고 기뻐하고 있다. [베이징=연합뉴스]

이로써 여자대표팀은 계주 종목에서 2014 소치 동계올림픽과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이어 3개 대회 연속 금메달 획득에는 실패했지만, 3개 대회 연속 메달 행진은 이어갔다.

이날 계주에는 최민정(성남시청), 이유빈(연세대), 김아랑(고양시청), 서휘민(고려대)이 나섰다.

최민정(성남시청)은 1000m에 이어 이번 대회 두 번째 은메달을 목에 걸었고, 이유빈(연세대), 김아랑(고양시청), 서휘민(고려대)은 대회 첫 메달의 기쁨을 안았다.

한국은 이날 계주에서 네덜란드, 중국, 캐나다와 경쟁했다. 그러나 치열한 경쟁 속에 중반까지 3위와 4위 자리를 오르내리는 등 쉽지 않은 경기를 펼쳤다.

하지만 결승선 3바퀴를 남기고 승부수를 띄운 것이 적중하며 네덜란드에 이어 두 번째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김아랑이 인코스를 노려 중국을 제치고 3위 자리에 올라선 데 이어, 마지막 주자로 나선 최민정이 결승선 2바퀴를 남기고 특유의 아웃 코스 질주로 캐나다까지 제쳤다.

최민정은 마지막 바퀴에서 네덜란드의 에이스 쉬자너 스휠팅을 따라잡으려 혼신의 질주를 펼쳤지만 더 이상 미치진 못했다.

이날 한국 여자 계주팀의 은메달 획득은 이번 대회를 앞두고 최악의 상황에 몰렸던 터라 더욱 남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한국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은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에서도 강력한 계주 우승 후보로 꼽혔다. 그러나 최민정(성남시청)과 함께 ‘쌍두마차’로 꼽히던 심석희(서울시청)의 사적 메시지 유출 사건으로 대표팀에서 제외됐다.

여기에다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3위를 기록한 김지유(경기 일반)가 2021-2022 국제빙상경기연맹 쇼트트랙 월드컵 대회에서 발이 부러지는 큰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대표팀 에이스 최민정도 상태가 좋지 못했다. 월드컵 1차 대회에서 두 차례 충돌로 무릎과 발목을 다쳐 2차 대회에 나서지 못하기도 했고, 심석희 메시지 유출로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기도 했다.

김지유를 대신해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5위를 기록한 김아랑(고양시청)이 개인전 멤버로, 선발전 7위를 기록한 박지윤(한국체대)은 계주 멤버로 각각 합류했다.

최악의 상황이 겹치면서 무거운 마음으로 이번 베이징동계올림픽에 출전한 한국 대표팀은 마음을 다잡고 하나가 된 팀워크로 3연속 대회 메달에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다만 단체전 막차를 탄 박지윤도 베이징올림픽에 출전하지는 못했다.

한국 선수단은 이날 여자 대표팀의 계주 은메달 수확으로 이번 대회에서 5개의 메달(금메달 1개·은메달 3개·동메달 1개)을 따냈다. 이날 밤 9시 30분(한국시간) 현재 메달 순위 15위를 달리고 있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수근 기자
류수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