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새 대표에 정승욱 전 휠라 부사장...윤홍근 회장 지주사 대표 물러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30 01:16:55
  • -
  • +
  • 인쇄
윤홍근 회장, 여동생 윤경주 부회장에게 지주사 대표직 맡겨

제너시스BBQ는 정승욱 전 휠라코리아 최고운영책임자(COO)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임기는 내달 1일부터 시작된다.
 

▲ 정승욱 제너시스BBQ 대표이사 사장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정 신임 대표는 1970년 생으로 고려대 독어독문과를 졸업한 뒤 동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를 받았다. 이후 코오롱그룹 경영전략본부와 제일기획 글로벌 부문을 거쳐 2012년 5월 휠라코리아로 자리를 옮긴 뒤 마케팅 총괄 임원을 맡았다.

BBQ에 따르면 정 대표는 휠라코리아 재직 중 휠라의 리브랜딩을 주도하며 MZ세대에게 '젊은 휠라'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에는 대한민국패션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정 대표는 "향후 기하급수적인 브랜드 가치 및 경쟁력 제고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으며 ESG 경영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도록 변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지주사인 ㈜제너시스의 새 대표이사로 윤홍근 회장의 여동생인 윤경주 부회장이 선임됐다.

지주사 대표직에서 물러난 윤 회장은 ㈜제너시스와 ㈜제너시스BBQ의 이사회 의장을 맡게 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