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홀딩스, 첫 여성 사외이사에 조소영 부산대 교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9 01:36:39
  • -
  • +
  • 인쇄

애경그룹의 지주사인 AK홀딩스가 28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첫 여성 사외이사로 조소영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앞서 AK홀딩스는 지난 5월 이사회에서 조 교수를 사외이사 후보로 선정한 바 있다. 

 

▲ 조소영 AK홀딩스 신임 사외이사 [AK홀딩스 제공]


또 이날 이사회에서는 조 신임 사외이사를 거버넌스위원회 위원 및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조 사외이사는 한국비교공법학회장을 역임하고, 헌법 및 헌법재판제도 연구위원, 국회 미디어개혁 특별위원회 자문위원, 국민권익위원회 정부업무자체평가위원을 맡고 있다.

한국공법학회 차기 회장으로도 내정돼 활동하고 있다.

AK홀딩스 관계자는 "조 사외이사가 법률전문가로서 경영에 관한 풍부한 식견과 경험을 지녔다고 판단했다'며 "지배구조 및 준법경영 체계를 고도화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로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개정된 자본시장법에 따라 자산 2조 원 이상의 상장회사는 올해 5월부터 이사회 성별 다양성 확보를 의무화하도록 돼 있다. AK홀딩스의 경우에는 의무 적용대상에서 벗어나 있다.

이석주 AK홀딩스 대표는 "법률전문가인 여성사외이사 선임을 통해 그룹이 추구하는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맘스홀릭베이비,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1월 15일 코엑스서 개막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네이버 전체 카페 1위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임신·출산·육아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내년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맘스홀릭베이비 페어는 대형 온라인 카페 기반의 신뢰성과 회원 중심의 기획력을 강점으로 이제는 코엑스를 대표하는 베

2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공식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

3

현대해상, 구세군에 성금 1억5000만원 전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서대문구 충정로에 위치한 구세군빌딩에서 구세군 자선냄비에 성금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2008년부터 매년 성금을 전달해 온 현대해상은 올해 성금 1억5000만원을 포함해 41억5000만원의 누적 성금을 기록, 변함없이 구세군의 취약계층 지원 활동을 위한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성금을 전달한 현대해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