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증권가는 왜 긍정적 반응을 보일까?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1-17 06:55:16
  • -
  • +
  • 인쇄
강화되는 주주환원 정책ㆍB2B 성장ㆍAI+α 주목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K텔레콤(이하 SKT)의 강력한 투자 포인트 등이 증권가에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17일 KB증권은 4Q23 실적 시즌을 앞두고 SK텔레콤의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며 이와 같이 밝혔다.

SKT은 3천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과 2천억원 규모의 자사주 소각 계획을 발표하며 주주 환원 의지를 강화했다.  

 



김준섭 KB증권 연구원은 “이는 EPS/DPS와 ROE 개선으로 이어져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감을 내비쳤다.

SKT의 B2B 사업이 시장 구조적 성장세를 타고 있는 것도 이유로 들었다.

김 연구원은 “이는 회사의 안정적인 수익원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보안 등의 분야에서 SK텔레콤의 강력한 경쟁력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내렸다.

또한 “SK텔레콤은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비용 통제와 효율성을 높이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실적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김 연구원은 내다봤다.

지난해 4분기 실적 기대

김 연구원은 SKT의 4Q23 연결 영업이익이 3172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별도 영업이익은 2169억원, 자회사 SK브로드밴드의 영업이익은 8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주주 환원 정책 지속 기대

김연구원은 또 SKT가 SK브로드밴드와 하나금융으로부터 유입되는 배당금을 자사주 매입/소각 재원으로 지속 활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주주 환원 정책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이어져 주주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측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