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공단, 퇴직예정 교직원 대상 온라인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31 07:26:13
  • -
  • +
  • 인쇄
시니어 대상 디지털금융 활용법으로 금융소외 방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 30일부터 9월 17일까지 2021년 퇴직 예정 교직원 약 4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디지털 금융교육을 추진한다.

금융감독원 후원으로 사단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디지털금융 관련 웹드라마와 활용방법 동영상으로 미션을 수행하고 활용 후기를 공모하는 등 비대면 방식으로 교육은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모바일뱅킹 앱 설치·사용 ▲지도 앱 활용 ▲공공장소에 설치된 키오스크 활용법 등을 동영상으로 익히고 실제로 사용해 보는 실습 위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모바일뱅킹 앱으로 간편송금하기 ▲스마트폰으로 목적지 찾아가기 ▲키오스크로 주문하기 등 3가지 미션 챌린지와 활용 후기 추첨으로 상품도 지급한다.

사학연금은 지난해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이 어려워진 상황 속에서 비대면 중심 상시 교육체계로 전환한 바 있다.

복지사업 전용 온라인 플랫폼으로 생애주기별 교육과 퇴직 예정자들의 체계적 노후설계를 돕기 위한 재무·세무관리, 건강보험제도 등 내용을 온라인으로 교육하고 있다.

주명현 공단 이사장은 “고령화 및 디지털환경 변화에 발맞춰 시니어층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생활을 누리고 행복한 노후 준비를 돕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생애주기별로 학습체계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