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공단, 퇴직예정 교직원 대상 온라인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31 07:26:13
  • -
  • +
  • 인쇄
시니어 대상 디지털금융 활용법으로 금융소외 방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 30일부터 9월 17일까지 2021년 퇴직 예정 교직원 약 4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디지털 금융교육을 추진한다.

금융감독원 후원으로 사단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디지털금융 관련 웹드라마와 활용방법 동영상으로 미션을 수행하고 활용 후기를 공모하는 등 비대면 방식으로 교육은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모바일뱅킹 앱 설치·사용 ▲지도 앱 활용 ▲공공장소에 설치된 키오스크 활용법 등을 동영상으로 익히고 실제로 사용해 보는 실습 위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모바일뱅킹 앱으로 간편송금하기 ▲스마트폰으로 목적지 찾아가기 ▲키오스크로 주문하기 등 3가지 미션 챌린지와 활용 후기 추첨으로 상품도 지급한다.

사학연금은 지난해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이 어려워진 상황 속에서 비대면 중심 상시 교육체계로 전환한 바 있다.

복지사업 전용 온라인 플랫폼으로 생애주기별 교육과 퇴직 예정자들의 체계적 노후설계를 돕기 위한 재무·세무관리, 건강보험제도 등 내용을 온라인으로 교육하고 있다.

주명현 공단 이사장은 “고령화 및 디지털환경 변화에 발맞춰 시니어층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생활을 누리고 행복한 노후 준비를 돕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생애주기별로 학습체계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