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시티, 글로벌 호텔 가이드 평가 잇단 쾌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1 08:01:33
  • -
  • +
  • 인쇄
라 리스트 세계 TOP 1000 첫 진입…포브스·미쉐린도 호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파라다이스그룹의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가 세계 주요 호텔 가이드 평가에서 잇따라 성과를 내며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경쟁력을 입증했다.


11일 파라다이스그룹에 따르면 파라다이스시티는 프랑스의 글로벌 미식·호텔 가이드 ‘라 리스트(La Liste)’가 선정한 ‘세계 TOP 1000 호텔’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평가 점수는 100점 만점에 93.5점으로, 국내 호텔 가운데 여섯 번째로 높은 점수이며 리조트 부문에서는 최고 순위다.
 

▲ 파라다이스시티, 글로벌 호텔 가이드 평가 잇단 쾌거

라 리스트는 전 세계 출판물과 온라인 리뷰를 종합해 자체 평가를 더하는 방식으로 호텔 순위를 매긴다. 파라다이스시티가 해당 리스트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식 부문에서도 성과를 냈다. 파라다이스그룹은 지난 11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라 리스트 2026 파리’ 시상식에서 ‘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미식 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한 셰프나 레스토랑 운영자에게 수여된다.

파라다이스는 한식 파인다이닝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8월 ‘컬리너리랩 바이 파라다이스(Culinary Lab by Paradise)’를 설립하고, 미쉐린 3스타 셰프 강민구 셰프와 협업에 나서는 등 미식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여행 평가 전문지들의 평가도 이어졌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파라다이스시티에 대해 다채로운 아트워크와 수준 높은 다이닝 서비스를 높이 평가하며 6년 연속 ‘4성’을 부여했다. 파라다이스시티 내 럭셔리 부티크 호텔인 ‘아트파라디소’ 역시 2년 연속 4성을 획득했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파라다이스시티를 두고 “광활한 공간 전반에 예술과 디자인 감각이 녹아 있는 하나의 예술 작품”이라며 “예술과 엔터테인먼트가 조화를 이루는 꼭 머물러야 할 호텔”이라고 평가했다.

미쉐린 가이드도 파라다이스시티에 주목했다. 지난 10월 미쉐린은 아트파라디소에 ‘매우 특별한 숙박 경험’을 의미하는 ‘미쉐린 키 1개’를 부여했다. 미쉐린 키는 디자인, 서비스, 입지 등 숙박 경험 전반을 종합 평가해 선정하며, 국내에서 이 등급을 받은 호텔은 8곳에 불과하다.

국내 최초의 아트테인먼트 복합리조트인 파라다이스시티는 예술 콘텐츠 강화를 통해 차별화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리조트 전반에 배치된 3000여 점의 예술 작품과 ‘갤러리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전시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대형 음악 페스티벌을 잇달아 개최하며 ‘뮤캉스(뮤직+바캉스)’ 문화 확산에도 힘을 싣고 있다. 아시안팝페스티벌, 사운드 플래닛, 매들리 메들리 등 대형 공연을 유치해 음악과 휴식을 결합한 복합리조트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파라다이스 관계자는 “올해는 글로벌 호텔 가이드들로부터 파라다이스시티의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해”라며 “앞으로도 예술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국가대표 호스피탈리티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포르쉐, 공식 딜러 SSCL '2025 SSCL 클래식 페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포르쉐 공식 딜러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이 포르쉐 서비스 센터 분당에서 개최된 ‘2025 SSCL 클래식 페어(2025 SSCL Classic Fair)’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2025 SSCL 클래식 페어는 지난 6일 포르쉐 클래식 모델을 보유한 고객에게 SSCL만의 클래식 차량 특화 정비 서비스 경

2

이스타항공, 온라인몰서 스누피 굿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자사 온라인몰 ‘별별스토어’에서 이스타항공×피너츠(Peanuts) 컬래버레이션 굿즈 판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올해 4월부터 글로벌 IP 브랜드 ‘피너츠’와 협업해 이스타항공의 유니폼을 입은 스누피(Snoopy) 캐릭터를 공항 카운터와 기내, 공식 홈페이지 등 다양한 접점에 적용하며 캐릭터 마케팅을 전

3

스타벅스, '별 쿠폰' 자동 발행 서비스 도입...보너스 쿠폰 이벤트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별 쿠폰 자동 발행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12월 한달 동안 보너스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 첫 번째 자동 발행 쿠폰 발급 시, 무료 음료 쿠폰 증정 스타벅스는 지난달 리워드 프로그램 내 별 쿠폰 자동 발행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고객이 스타벅스 앱에서 쿠폰 자동 발행을 설정하면, 별 개수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