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20회 공무원연금문학상 수상작 선정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15 08:01:08
  • -
  • +
  • 인쇄
가족 주제로 한 시, 수필 2개 부문 12편 입상작 선정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이 시, 수필 등 2개 부문에서 12편을 제20회 공무원연금문학상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5일까지 월간 「공무원연금」 구독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을 주제로 한 작품을 공모했으며, 시 306편, 수필 494편 등 모두 800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사진 = 공무원연금공단 제공

 

두 차례 심사를 거친 12편의 입상작은 ▲시 부문 금상-‘아버지의 돌탑’(남궁증), 은상-‘만년셔츠’(이내빈), ‘가자미의 꿈-귀향’(고순용), 동상-‘바퀴를 달고’(김명옥), ‘걸레의 지문’(전길중), ‘식지 않는 손’(홍영숙) ▲수필 부문 금상-‘겨우살이’(박일천), 은상-‘아버지와 장다리꽃’(김태헌), ‘젖은 눈시울에 맺힌 꽃, 희망의 언덕에 피다’(윤재열), 동상-‘가족’(박성태), ‘슬픔의 베를 짜는 일에 대하여’(전 숙), ‘행복한 구속’(이종월) 등이다.

심사를 진행한 한국문인협회 이사 정진희 시인은 “저마다 간직하고 있는 가족에 대한 소중한 추억들을 작품 속에 잘 녹여 낸 작품이 많았다”며 “문학계의 발전을 위하는 일에 동참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큰 보람을 느꼈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입상 작품 12편은 월간 「공무원연금」과 공무원연금공단 웹진에 게재할 예정이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지난 2002년부터 매년 공무원연금문학상을 선정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