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버거, 브랜드 콜라 x 무한의 계단 콜라보 인기… '잘파세대 사로잡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08:08:5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인기 모바일 게임 ‘무한의 계단’과 협업해 선보인 ‘브랜드 콜라 무한의 계단 에디션’이 출시 20일 만에 누적 판매량 40만개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일 신세계푸드가 출시한 ‘브랜드 콜라 무한의 계단 에디션’은 노브랜드 버거 전용 음료인 ‘브랜드 콜라’ 패키지에 버거버거, 싸개 등 자체 캐릭터를 ‘무한의 계단’ 테마로 적용한 한정판 음료다.
 

▲ 노브랜드 버거, 브랜드 콜라 x 무한의 계단 콜라보 인기

이 같은 ‘브랜드 콜라 무한의 계단 에디션’의 높은 호응은 단순히 버거와 함께 마시는 음료로써 역할 뿐 아니라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제품을 선보인 것이 재미와 특별한 경험을 추구하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브랜드 콜라 무한의 계단 에디션’ 패키지에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으로 개발한 ‘무한의 계단 NBB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는 QR이 삽입되어 있다. 해당 QR과 ‘무한의 계단’ 앱으로 접속해 ‘NBB 스테이지’를 경험한 게임횟수는 50만회를 넘어섰다.

또한 ‘브랜드 콜라 무한의 계단 에디션’이 포함된 ‘무한의 계단 버거팩’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버거버거 스킨과 이모티콘 등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것도 희소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잘파세대에게 인기를 끄는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단순히 제품의 기능적인 측면 뿐 아니라 재미와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브랜드 협업을 통해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잠재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