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평창 감자로 만든 신제품 빵 출시…로코노미 공략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08:20:4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신세계푸드가 강원도 평창산 감자를 활용한 베이커리 신제품을 출시하며 지역 특산물 기반 제품군 강화에 나섰다.


신세계푸드는 24일 전국 이마트 베이커리 매장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에서 평창 감자를 활용한 식사빵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 신세계푸드, 평창 감자로 만든 신제품 빵 출시

이번에 출시된 ‘평창 감자 치즈빵(4입)’은 버터 식빵에 평창 감자로 만든 매시드 포테이토와 베이컨, 치즈를 넣어 고소한 풍미와 포만감을 높인 간식형 베이커리다. ‘평창 감자 치아바타(5입)’는 감자를 더한 반죽에 감자 알갱이를 넣어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강화한 식사빵 제품이다. 가격은 각각 7,980원, 6,980원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이 소비자 관심을 모으는 ‘로코노미(Loconomy)’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농산물 기반의 메뉴와 베이커리 개발을 확대해 지역 상생과 농가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남해 마늘, 무안 양파, 경산 대추 등 전국 각지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출시를 이어오며 국내 농·임산물 홍보와 유통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구글플레이 코드퀘스트 프로모션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에서 구글플레이 코드퀘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11월 26일까지 세븐나이츠 리버스 인게임 상품 구매 시 8% 특별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구매 전 구글플레이 포인트 적립 탭에서 ‘부스트’를 시작해야하며, 7일간 결제 내역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

풀무원, ‘스테이풀무원’으로 한국PR대상 이미지 PR 부문 최우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은 제33회 한국PR대상에서 ‘스테이풀무원’이 이미지 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한국PR대상은 한 해 동안의 PR 활동과 우수 실무자를 발굴 및 시상하는 자리로, 올해 33회를 맞아 지난 21일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개최됐다. 이번 한국PR대상에서 이미지 PR 최우수 수상작으로

3

코스콤, AX Tech Summit 2025 성공적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이 전사 AI 전환(AX)을 본격화하며 내부 기술 역량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코스콤은 AX 추진 전략을 공유하고 임직원 간 기술·지식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사내 행사인 ‘AX Tech Summit 2025’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AX·R&D본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AI 내재화 전략, 내년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