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08:27:5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GC인삼공사의 부여공장과 원주공장이 2024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교육기부 방식을 통해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2016년부터 실시됐다. 

 

▲  KGC인삼공사,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진로체험기관 인증은 서면심사/현장심사 등 총 3단계 심사로 구성되어 있다. 인증지표 총점(30점) 기준 심사점수 20점 이상이고, 전 영역 10개 지표에서 부적절한 지표가 없어야 한다.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실적이 있어야 하며, 향후 3년간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할 구체적인 계획이 있어야 비로소 인증을 받을 수 있다. KGC인삼공사의 부여공장과 원주공장은 위 기준에 부합하여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은 전통과 혁신이 공존하는 세계 최대 홍삼제조 공장인 부여공장에서 현장견학을 통해 홍삼제조 공정 등 식품제조업 분야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고, 홍삼제조 스마트 공장으로 인정받아 신산업으로 분류된 원주공장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최첨단 장비를 체험할 수 있다. 진로체험은 해당 시·도에 위치한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올해에는 ‘아프라스 2024’ 참석을 위해 방문한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관계자들이 원주공장에 방문하여 미래형 스마트공장을 체험했으며, 아시아 10개 국가 농·축·수산물 위생안전관리 담당 공무원이 부여공장에 방문하여 홍삼의 제조과정과 건강기능식품 안전 관리 시스템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KGC인삼공사의 제조공장은 우수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은 물론,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FSSC 22000도 획득했으며, 2022년에는 원주공장이 건강기능식품업계 최초로 스마트해썹(Smart HACCP) 인증을 획득했다.

진로체험 활동 이외에도 KGC인삼공사는 청소년에 대한 다양한 후원과 사회공헌을 수년 동안 지속해오고 있다. 자립준비청년 위해 자격증 취득비용을 지원하는 ‘꿈베이스 캠페인’, 지역아동에게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대덕구청 지역아동센터 지원’, 초등학교 대상 환경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홍이가 그린(Green) 지구’가 대표적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제조 공정 등 직업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과 비전을 펼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미래를 바꾼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