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 2026년 병역지정업체(산업체) 신규 선정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2 08:42:1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XR·AI 기반 교육기술 기업 베스트텍이 서울지방병무청으로부터 2026년도 병역지정업체(산업체) 신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베스트텍은 오는 2026년부터 산업기능요원 편입 및 복무관리 권한을 갖는 공식 병역지정업체로서, 기술 인재 확보와 사업 확장에 한층 더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서울지방병무청은 전문연구요원 및 산업기능요원 관리규정에 따라 매년 신규 산업체를 심사해 지정하고 있으며, 베스트텍은 ▲기술 경쟁력 ▲성장 잠재력 ▲고용 안정성 ▲산업기능요원 운영 능력 등 평가 기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선정으로 베스트텍은 제조·생산 분야와 정보처리 분야에서 산업기능요원을 편입할 수 있게 됐다. 제조·생산 분야는 별도의 자격증 없이도 편입이 가능하며, XR 디바이스 제작·운영, 실감형 교육장비 구축 인력 등에 투입할 수 있다. 정보처리 분야는 IT 전공 또는 2년 이상의 실무 경력이 필요하며, 정보처리기사 이상 자격 보유자는 전공에 관계없이 편입이 가능하다. 복무기간은 23개월이다.

병무청은 2026년 신규 선정된 기업에 대한 산업기능요원 편입 정원(TO)을 올해 12월 말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베스트텍은 배정되는 인원 범위 내에서 AI 개발자, XR 엔지니어, 3D 콘텐츠 디자이너, DevOps 및 서버 인프라 엔지니어 등 핵심 직군의 청년 인재를 적극 채용할 계획이다.

서우승 대표는 '이번 병역지정업체 선정은 베스트텍이 보유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국가로부터 공인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AI 기반 XR 교육 플랫폼 개발을 더욱 가속화하고, 청년 인재들이 베스트텍에서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베스트텍은 현재 ▲AI 기반 다중지능검사 ‘AI-MIT’ ▲K-교육형 XR 플랫폼 ‘EduSpace’ ▲웹 3D 저작도구 ‘3D Studio Tool’ ▲zSpace 기반 실감형 XR 콘텐츠 80여 종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과 동남아·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XR·AI 융합 교육 플랫폼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야구여왕' 추신수, 연습 중 반복 실수에 '극대노'! 선수단 향한 쓴소리 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이해를 못 하는 건지, 집중을 안 하는 건지…” 채널A ‘야구여왕’의 감독 추신수가 ‘블랙퀸즈’의 연습 도중 선수단의 반복되는 실수로 인해 ‘극대노’ 모드를 발동한다. 2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2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사회인 여자 야구 최강팀과의 연습

2

마인즈그라운드, 창립 6주년… 글로벌 전시 성과 기반 ‘AI 사업화 플랫폼’ 비전 발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전시·MICE 전문기업 마인즈그라운드가 2일 창립 6주년을 맞아 글로벌 전시 운영 성과와 AI 기반 사업화 플랫폼 전략을 발표했다. 마인즈그라운는 지난 6년간 산업 데이터 구조화, AI 기반 매칭 기술, 해외 전시 네트워크를 축적하며 산업 전시에 특화된 기술 중심 운영체계를 구축해 왔으며, 올해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협력

3

'박장대소' 박준형 "LP 600장 있어" vs 장혁 "DVD가 1만장" 기싸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이 LP를 고르던 중 ‘수집광’ 면모를 과시하다 뜻밖의 기싸움을 벌인다. 12월 3일(수) 저녁 8시 50분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6회에서는 ‘30년 지기’ 박준형-장혁이 서울 풍물시장을 찾아가 신청자의 ‘콜’을 해결하는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박장 브로’는 “일 때문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