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품절대란' 카이스트 개발 탈모샴푸 론칭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3 08:33:3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홈쇼핑이 한국과학기술원(KAIST) 연구진이 개발한 탈모샴푸 '그래비티'를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5일 출시되는 그래비티는 이해신 카이스트 화학과 석좌교수가 창업한 스타트업 폴리페놀팩토리가 개발한 고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다. 글로벌 임상기관에서 탈모 완화 효과를 인정 받은 상품이다.

 

▲ <사진=롯데홈쇼핑>

 

특허성분인 리프트맥스(LiftMax 308)가 모발에 보호막을 형성해 헤어 볼륨감까지 강화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0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폴리페놀팩토리와 기능성 화장품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당일 행사에는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이해신 폴리페놀팩토리 대표, 김명자 카이스트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그래비티’ 샴푸를 시작으로 폴리페놀팩토리기 개발하는 고기능성 헤어케어 제품을 지속해서 판매할 계획이다.

 

‘그래비티’ 샴푸는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선보이는 롯데홈쇼핑의 ‘원 소싱 멀티채널(OSMC)’ 방식으로 판매된다. 앞서 10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선보여 3만2000명의 시청자가 몰렸다.

 

한편, 탈모 인구가 천만 명에 달하며 국내 탈모 시장은 연간 4조원 규모로 성장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5년간(2019~2023) 헤어케어 용품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탈모 용품 주문건수는 연평균 2배 이상 신장했다. 올해 상반기 샴푸 주문건수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50% 신장했으며, 탈모 완화 성분이 함유된 제품 비중은 8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태호 롯데홈쇼핑 잡화레포츠부문장은 “탈모 관리 효과로 국내 출시 직후 품절되며 화제가 된 ‘그래비티’ 샴푸를 TV홈쇼핑 최초로 론칭하게 됐다”며 “향후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폴리페놀팩토리와 협업해 고기능성 헤어케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중대재해 사각지대] 이 대통령, 산재 감축 강조 속 또 사고...삼성디스플레이 아산서 60대 근로자 사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이재명 대통령과 김영훈 노동부 장관이 산업재해 감축을 강력히 주문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사업장에서 또다시 사망사고가 발생했다.지난 23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2캠퍼스에서 협력업체 소속 60대 근로자 A씨가 생산라인 설비 보완 작업 중 기계에 끼이는 사고로 숨졌다. 노동당국은 즉각 현장에 부분 작업중지 명령을 내리고 중

2

"OLED 한계 깼다" LG디스플레이, 720Hz·5K2K 세계 최초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고·최초 기록을 앞세운 모니터용 OLED 패널을 대거 공개하며 글로벌 게이밍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LG디스플레이는 내달 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현존 OLED 패널 가운데 세계 최고 주사율 720Hz 세계 최초 39인치

3

“사후 감사는 끝” 강원랜드, 생성형 AI 기반 스마트 감사시스템 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 감사체계를 도입하며 감사 업무 전반의 혁신에 나섰다.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감사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감사위원회는 오는 29일 안광복 상임감사위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 오픈식을 열고, 인공지능 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