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메디컬, 카자흐스탄 의료산업 협력의 문 활짝 연다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7 08:40:24
  • -
  • +
  • 인쇄

KOTRA(사장 유정열)는 국내 의료기기·의료서비스 기업의 카자흐스탄 진출 지원을 위해 ‘메디컬 코리아’ 사업의 일환으로 이달 26일부터 ‘2023 한-카 의료기기 및 의료서비스 파트너링 주간(10.26.~11.10.)’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 ‘2023 한-카자흐스탄 의료기기 및 의료서비스 파트너링 주간(10.26-11.10)’ 행사장의 모습. [사진=KOTRA]

 

‘메디컬 코리아’ 사업은 정부 간 협력을 통한 보건의료 수요 발굴과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거점공관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협력사업으로, 우리 보건의료 산업의 해외진출과 해외 비즈니스 파트너링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팬데믹 이후 다시 활기를 찾는 카자흐스탄 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K-메디컬 브랜드인 메디컬 코리아를 홍보하고, 우리 기업의 현지 진출을 돕기 위해 4개 부처 소속 공공기관이 협력한다. 주카자흐스탄 대한민국 대사관이 주관하고, KOTRA와 한국관광공사,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힘을 합친 것이다.

 

이달 26일부터 이틀간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시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며, 이어서 내달 10일까지 온라인 상담회가 진행된다. 오프라인 행사는 ▲의료기기·의료서비스 상담회 ▲의료관광 설명회 ▲23년 국제기술 의료포럼(Medtech) 참가 ▲현지 의료기관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이 중 26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의료기기·의료서비스 B2B 상담회에서는 ▲의료 장비 ▲디지털 헬스케어 ▲치과 기자재 ▲의료용품 분야 우리 기업과 ▲외국 환자 유치를 희망하는 병원 및 에이전시 총 17개 사가 참여하여 카자흐스탄의 바이어, 의료에이전시, 여행사 60여 개사와 상담을 진행했다.

 

팬데믹이 끝나고 대면 진료에 필요한 수술·치료 기기, 미용 의료기기 수요 확대될 뿐만 아니라 한국을 방문하여 치료를 진행하려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해당 분야 기업에 대한 상담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튿날인 27일에는 ‘2023년 국제기술 의료포럼(Medtech)’에 참가하여 포럼과 연계한 국내기업 홍보부스와 상담 테이블을 운영한다. 오후에는 현지 의료기관 방문도 이어져 국내 의료서비스와 의료기기의 우수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한국의 대 카자흐스탄 의료기기 수출은 2019년 이래 꾸준히 증가했고, 2021년 기준 수출액은 전년에 비해 25.9% 증가했다. 

 

카자흐스탄은 선진 의료기술 도입에 적극적이며, 동시에 이를 위한 의료장비와 의약품 공급의 수입 의존도가 높아 이번 행사를 통한 높은 홍보 효과가 예상된다. 특히 2022년 한국의 전체 외국인 환자 중 중앙아시아가 차지하는 비율은 4.6%다. 그중 카자흐스탄 환자가 63.3%로 가장 많았다는 점에서 한국의 의료관광 진출도 유망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