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울산시·현대차와 국내 최초 ‘수소 트랙터’ 실증 나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3 08:42:2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글로벌로지스가 국내 최초로 수소 트랙터를 도입하고 물류 운송 실증에 돌입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2일 울산광역시청에서 ‘수소전기트랙터 국내 실주행 환경 실증 및 운영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소 트랙터 인도식을 진행했다. 

 

▲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

 

울산시는 지난해 국토교통부 제3기 수소도시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수소그린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를 조성하고 친환경 운송 체계 기반 ‘수소 교통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울산시의 지역 특화 수소 밸류체인 구축의 일환으로 국내 최초 수소 트랙터 도입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글로벌로지스 등 물류사는 현대자동차가 제작하는 수소 트랙터를 오는 2028년까지 운용하며 국내 주행환경에서의 실증 데이터를 확보한다. 울산시는 정부과제 진행 목적의 제도적 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물류사가 실 운용한 수소트랙터 실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탄소 저감량 등을 분석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수소 트랙터를 부산↔울산간 트레일러 운송 구간에 우선 투입하며, 향후 단계적으로 수소트랙터 도입을 확대하고 투입 구간을 발굴하며 탄소저감 정책에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각 협약기관은 수소 생산, 운송, 공급 등 제반 수소 모빌리티 운용 기술 개발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친환경 무공해 운송수단 도입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여, 탄소중립 실천 및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슨게임즈, 성평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획득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게임즈는 지난 2일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신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등 가족 친화적인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인증 효력은 3년간 유지된다. 이번 인증은 가족친화경영 직원 만족도와 가족 돌봄 휴직, 유연근무제 운영, 가

2

LG이노텍, CES 2026서 '미래車 혁신 솔루션' 대거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CES(Consumer Electronics Show·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2026’에 참가해, 자율주행·전기차 등 미래 모빌리티 혁신 솔루션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내년 1월 6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6에서는 미래 유망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혁신

3

NHN클라우드, 글로벌 BI 기업 '스트래티지'와 업무협약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엔에이치엔클라우드(이하 NHN클라우드)는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기업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코리아(MicroStrategy Korea, 지사장 정경후, 이하 스트래티지)’와 ‘AI 데이터 플랫폼 기반 공공·민간 클라우드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스트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