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신입 객실승무원 54명 배출…9주간 훈련 마쳐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30 08:45:50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는 지난 29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본사에서 2025년 하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병률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해 신규 입사한 객실승무원들의 수료를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 [사진=진에어]

 

이번에 교육 과정을 마친 신입 객실승무원은 총 54명으로, 이들은 9주간 360시간에 걸쳐 항공 보안과 비상 대응, 응급 처치, 기내 서비스 등 객실 안전과 서비스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입사 교육을 이수했다. 현장 실습과 평가를 포함한 고강도 훈련을 통해 실무 역량을 집중적으로 강화했다.

 

수료식은 교육 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축사, 수료증 수여 및 우수 교육생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훈련 과정을 담은 영상 상영과 훈련생 대표의 다짐 낭독을 통해 새로운 출발에 대한 각오를 다지는 시간도 마련됐다.

 

신입 객실승무원들은 내년 1월 1일부터 실제 비행 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어려운 훈련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신입 객실승무원들은 진에어의 미래이자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며 “새해 첫 비행을 시작으로 기내 안전과 서비스를 책임지는 핵심 인력으로 성장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새해 첫 컬래버레이션으로 '프렌즈' 컬렉션 선봬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2026년 새해 첫날부터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와 협업해 미국 레전드 시트콤 ‘프렌즈(FRIENDS)’ IP를 활용한 새해 프로모션을 오는 2월 3일까지 진행한다. 30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프렌즈는 뉴욕 맨해튼을 배경으로 여섯 친구의 일상과 우정을 그린 미국 인기 시트콤으로, 10개 시

2

카페24, 쇼핑몰 데이터 분석 기반 ‘프로모션 제안’ 기능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커머스 플랫폼 카페24가 쇼핑몰 운영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프로모션을 제안하고, 실행까지 자동으로 지원하는 ‘카페24 PRO 프로모션 제안’ 기능을 강화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고도화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겪는 대표적인 어려움으로 꼽히는 이벤트 기획과 복잡한 설정 과정을 간소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카페24는 쇼핑몰의

3

리본카, 겨울철 안전 운행 위한 '차량 점검 가이드'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되면서 겨울철 차량 안전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24년 기준) 발생한 도로 결빙 사고의 78%가 12월과 1월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파와 폭설 등 급변하는 기상 여건은 차량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사전 점검 없이 운행할 경우 사고 위험이 높아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