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오민아 기자] 금융결제원(원장 박종석)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개통되는 1월 15일부터 2월 29일까지 금융인증서 연말정산 이용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 |
▲ 금융결제원. [사진=연합뉴스] |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의 안전한 클라우드서버에 저장되며 공동인증서와는 달리 별도의 저장매체 없이도 어떤 기기에서든 사용이 가능한, 편리성과 안전성을 모두 갖춘 대표 인증수단으로 정착했다.
2023년 12월 기준 누적 발급건수 약 3400만건과 월 평균 인증건수 약 1억1900만건(일평균 약 392만건)을 달성했다.
금융결제원은 국내 최대 공동인증기관으로서 기존 공동인증서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편리성과 보안성을 강화한 금융인증서를 출시했으며 국세청 연말정산 진행 시 금융인증서를 이용하면 간소화된 인증절차로 편리하게 로그인·조회 가능하다.
이번 연말정산 이용 이벤트는 국세청 홈택스(PC 홈페이지)와 손택스(모바일 앱)에 접속해 금융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고, 비밀번호 입력화면에서 이벤트 응모 및 관련 내용에 동의하는 것만으로 응모 가능하다.
이벤트 경품은 ▲갤럭시 Z 폴드 5(1명) ▲LG스타일러(2명) ▲에어팟 맥스(3명) ▲신라 호텔 뷔페 2인 식사권(5명, 1인 2매) ▲스타벅스 기프티콘(400명)으로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금융결제원 관계자는 “신규발급 후 이용 시 당첨확률을 100배 상승시키는 파격적인 이벤트이니만큼 금융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이 기회에 발급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하는 한편 “기존에 금융인증서를 사용하시던 분들도 이용횟수에 따라 최대 10배까지 당첨확률이 늘어난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