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연말 신입사원 봉사활동 진행…그룹 핵심 가치 '존중' 실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0 08:46:4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대상그룹이 연말을 맞아 신입사원들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그룹 핵심 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한 ESG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진행된 봉사활동은 대상주식회사를 비롯해 대상웰라이프, 대상다이브스, 대상푸드플러스 등 대상그룹의 신입사원들이 참여했다. ‘사람 존중’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종로구 푸드마켓에 식료품을 진열하고,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에 맞춤형 식품 꾸러미인 푸드박스를 배달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 <대상>

 

특히, 푸드박스는 각 가정에 꼭 필요한 제품들로 선정해 실용성을 더욱 높였다. 또 ‘사회 존중’ 활동으로 소외계층 가정에 연탄 약 700여 장을 직접 배달하는 봉사로 진행됐으며, ‘자연 존중’ 프로그램은 자연 보호를 위해 플라스틱 병뚜껑을 분리 및 재가공해 치약 짜개로 만드는 활동을 펼쳤다.

 

올해 입사한 총 125명의 신입사원들은 건강한 먹거리 나눔을 통한 ‘사람 존중’,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통한 ‘사회존중’,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통한 ‘자연존중’ 등 3가지 테마의 봉사활동을 1~4차수에 걸쳐 펼쳤다. 원목가구 지역아동센터 기부, 나무심기 활동, 공기정화 식물꾸러미 제작, 꽃바구니 만들기, 반찬 요리봉사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에 참여해 지역사회 및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했다. 특히, 올해 새롭게 도입한 ‘미스터리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까지 더했다. ‘미스터리 봉사활동’은 ‘사람 존중’, ‘사회 존중’, ‘자연 존중’ 세 가지 키워드 중에 자신이 원하는 사회공헌 미션 주제를 선택하면 구체적인 봉사활동 내용은 추후에 배정받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한 가지 주제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사회문제 해결에 힘을 보탤 수 있었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신입사원들이 ‘더 많은 것들을 존중의 대상으로’ 라는 그룹 철학을몸소 경험하고, 존중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내면화 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입사원들과 함께 ‘존중’ 문화의 가치를 전파하는 의미 있는 ESG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그룹은 지난 2022년 창립 66주년을 맞아 그룹의 브랜드 정체성을 ‘존중’으로 새롭게 정의하며, 미래 100년을 이끌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사람과 자연 모두가 건강한 세상’이라는 그룹 미션과 ‘사람, 사회, 자연의 지속가능한 건강 추구’라는 사회공헌 비전에 걸 맞게 차별화된 사회공헌 사업들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진에어, 에어부산·에어서울 임직원과 추석 맞이 합동 나눔 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에어부산, 에어서울 임직원과 추석 맞이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한진그룹 LCC 3사 임직원 30여 명은 24일 서울 강서구 등촌1종합복지관에 모여 다양하게 구성된 식료품을 포장하고 직접 작성한 카드도 함께 동봉했다. 이렇게 준비한 식료품 꾸러미는 임직원들이 가정마다 직접 방문해 안부 인사와 함께 주민들에게 전

2

스마일게이트, 카제나 10월 22일 글로벌 론칭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를 오는 10월 22일 글로벌에 정식으로 론칭 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날 12시 카제나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공개하고 글로벌 정식 론칭 일정을 알렸다.스마일게이트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카제나의 글로벌 이용자들이 참여한 사전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

3

오뚜기 진라면, 방탄소년단 진 씰스티커 열풍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하반기에 ‘진라면’ 관련 새로운 씰스티커와 방탄소년단 진&진라면 에디션으로 소비자와의 소통을 이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오뚜기에 따르면 올 상반기 진라면 멀티팩(5개입)에 방탄소년단 진의 초상과 자필 손글씨, 오뚜기 캐릭터 ‘우떠’가 담긴 씰스티커 12종을 동봉한 프로모션은 1300만 개(생산 기준)가 단 50일 만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