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신임 이사장에 김종호 전 민정수석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8 08:46:40
  • -
  • +
  • 인쇄
2024년 11월까지 3년 임기

기술보증기금이 8일 신임 이사장으로 김종호 전 대통령비서실 민정수석을 임명했다. 신임 이사장은 오늘 바로 근무를 시작해 임기는 2024년 11월 7일까지 3년이다.

기보 이사장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임추위가 중기부 장관에게 후보자를 추천하고, 장관이 최종 후보자를 선정해 대통령의 제청을 거쳐 임명된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사진 = 기술보증기금 제공)

 

신임 김 이사장은 1962년생으로 부산중앙고와 서울대 법학과, 단국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1993년 행시 37회 출신이며, 문화체육부 사무관을 시작으로 감사원 재정경제감사국 제1과장, 교육감사단장, 공공기관 감사국장·사무총장, 대통령비서실 공직기강비서관, 민정수석비서관을 역임했다.

기보는 김 이사장에 대해 28년 공직생활 동안 문화부, 감사원, 대통령비서실 주요 보직을 거치며 재정·경제, 공공기관 운영, 산업·중소벤처정책 등 주요 국정분야에 대한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친화력과 균형감을 토대로 국민·공직사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합리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왔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특히, 국정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부 및 유관기관과 원활한 협조로 기보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진에어, 어린이재활병원서 재능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울 마포구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서 재능 기부 활동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재능 기부는 진에어 이벤트 특화팀 ‘딜라이트지니’ 소속 객실승무원들이 연말을 맞아 이웃과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넥슨어린이재활병원과의 인연은 올해로 3년째로, 이번에는 에어부산과 에

2

SKT, 성탄절·연말연시 통신 품질 특별 관리 체계 가동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성탄절 전후와 연말연시 기간 통신 트래픽 증가에 대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SK텔레콤은 통신 트래픽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번화가 및 주요 행사 장소 1100여곳을 선정, 지역별로 별도의 소통 대책을 마련해 통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성탄절 시즌(12월

3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 타이어 기부...조현범 회장 글로벌 '상생'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이 올 한해에도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 ‘타이어 기부 프로그램(Tire Donation Project)’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했다. 22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타이어 기부 프로그램’은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