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수급자와 함께하는 핸즈온 봉사자 모집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9 08:55:44
  • -
  • +
  • 인쇄
비대면 봉사활동 운영으로 사회참여 장려와 지역사회 상생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이 연금수급자와 함께하는 ‘두손으로 담는 따뜻한 온정 핸즈온’ 봉사활동 대상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전국의 사학연금 수급자고, 공단이 운영하는 TP나누리봉사단원이 우선 모집대상이다.

총 300명을 오는 12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이번 봉사는 연금수급자가 직접 편백나무 베개 등 물품을 만들 수 있는 DIY 봉사 키트로 진행한다.

완성품은 12월 10일까지 일괄 수합해 지역사회 노인복지관과 복지센터, 소외가정 아동 등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사학연금은 은퇴 후 봉사 의지가 있는 수급자들의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동시에 기부문화 활성화와 지역사회 통합에도 공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주명현 이사장은 “코로나19 이후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운 점을 해소하고자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사회참여활동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사학연금과 고객이 함께 정성을 모아 기부물품을 만들고 전달하는 뜻깊은 봉사활동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모레퍼시픽재단, ‘청년 직무 멘토링 시즌5’ 참여자 모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재단이 다수의 기업 및 기업 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청년 직무 멘토링 시즌5’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청년 직무 멘토링’은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현업 전문가들이 멘토가 되어 직접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며 실질적 조언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21년부터 진행해 올해 5주년을 맞았으며, 민·관·

2

자생한방병원, WHO 공식 인증…한의학 글로벌 시대 열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한방병원이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전통의학 기반의 과학·기술 혁신성과 사회가치를 인정받아 글로벌 혁신기관으로 선정됐다. 전 세계 1175개 지원기관 가운데 최종 21곳만 뽑힌 결과로, 국내 한의 의료기관이 WHO 평가 체계에서 공식적으로 혁신성을 인정받은 사례다.자생한방병원은 WHO 글로벌 전통의학센터(GTMC)가 주관한 ‘

3

한화리조트 해운대, 스타트업 협업해 투숙객 숙면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디지털뉴트리션’과 손잡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MZ 사이에서는 ‘슬립맥싱(Sleepmaxxing)’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 슬립맥싱은 ‘수면(Sleep)’과 ‘극대화(Max)’를 합친 신조어로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뜻한다. 한국수면산업협회에 따르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