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수급자와 함께하는 핸즈온 봉사자 모집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9 08:55:44
  • -
  • +
  • 인쇄
비대면 봉사활동 운영으로 사회참여 장려와 지역사회 상생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이 연금수급자와 함께하는 ‘두손으로 담는 따뜻한 온정 핸즈온’ 봉사활동 대상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전국의 사학연금 수급자고, 공단이 운영하는 TP나누리봉사단원이 우선 모집대상이다.

총 300명을 오는 12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이번 봉사는 연금수급자가 직접 편백나무 베개 등 물품을 만들 수 있는 DIY 봉사 키트로 진행한다.

완성품은 12월 10일까지 일괄 수합해 지역사회 노인복지관과 복지센터, 소외가정 아동 등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사학연금은 은퇴 후 봉사 의지가 있는 수급자들의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동시에 기부문화 활성화와 지역사회 통합에도 공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주명현 이사장은 “코로나19 이후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운 점을 해소하고자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사회참여활동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사학연금과 고객이 함께 정성을 모아 기부물품을 만들고 전달하는 뜻깊은 봉사활동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