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6863억원 조기 지급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3 08:56:3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가 설 명절을 맞아 11067개 중소 파트너사에 6863억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명절 전 일시적 비용 증가로 자금 조달에 부담을 느낄 파트너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함이다.


롯데는 납품대금을 당초 지급일보다 평균 9일 앞당겨 설 연휴 전에 지급할 계획이다. 참여 계열사는 롯데백화점, 롯데호텔, 롯데웰푸드, 롯데글로벌로지스 등 26개사다.
 

▲ 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6863억원 조기 지급

롯데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명절 연휴 이전에 파트너사들에게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해왔다. 또한, 약 1조 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파트너사들의 원활한 자금 흐름을 돕고 대기업 최초로 전 그룹사에 상생결제시스템을 도입해 거래대금을 현금성으로 지급하고 있다.

롯데는 중소 파트너사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도 돕고 있다. 롯데지주를 포함해 홈쇼핑, 마트, 코리아세븐, 하이마트 등 8개 계열사는 지난해 8월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서 ‘2024 대한민국 동행축제 위드 롯데’를 개최했다. 롯데는 중소·소상공인 80개사와 베트남 현지 유통기업 바이어가 참석하는 수출상담회를 통해 총 1288만달러(약 170억)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롯데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각종 비용 지출 증가로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을 파트너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파트너사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생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컴퍼스, ‘글로벌 리더 영어교육자’ 선정…우수 파트너 5명 시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그룹의 글로벌 영어교육 전문기업 웅진컴퍼스는 지난 23일 서울 본사 사옥에서 ‘글로벌 리더 영어교육자 표창행사’를 열고 영어 교육 혁신을 이끈 우수 파트너 5명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평가 항목은 교육 품질 우수성 학습자 성과 향상도 혁신적 교수법 개발 지속적인 전문성 개발 파트너십 기여도 글로벌 리더십 등 6개 핵심

2

KB캐피탈, KB차차차 데이터로 본 ‘2025 중고차 연말 결산’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운영하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2025년 1월부터 11월까지의 판매·조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중고차 판매량과 조회수 모두에서 현대 그랜저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량 증가 1위는 현대 팰리세이드, 조회수 증가 1위는 기아 K8이 각각 기록했다. 판매량 순위에서는 현대 그랜저에 이어 기아 카니

3

강원랜드, 신입사원 가족 초청 수료식…“글로벌 리조트 인재로 성장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는 30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9월 채용한 신입사원들의 교육 수료식과 환영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을 비롯한 임직원과 신입사원 가족 등 3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사원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인재 양성에 기여한 가족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직원 가족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