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X장수군청, 지역 상생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8 08:56:4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푸디스트는 장수군청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생을 위한 협력 모델을 구축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장수군의 우수한 농산물을 푸디스트가 보유한 폭넓은 유통 인프라와 연계해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로컬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다양한 상생 활동을 약속하며 지속 가능한 상생 협력 모델을 제시했다.

 

▲ [사진=푸디스트]

 

푸디스트는 단체급식, 휴게소, 식자재 채널 등 전국적인 유통망을 축적해 왔다. 푸디스트의 전국 유통망을 통해 장수군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이를 재료로 만든 메뉴를 선보여 고객들에게 장수군의 맛과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최근 리뉴얼을 마친 덕유산휴게소를 중심으로 일자리 창출 및 인재 양성에도 힘쓴다. 장수군에 거주하는 청년과 경력 단절 여성을 우선적으로 채용해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한다. 휴게소 내에는 팝업 공간을 구성해 지역 스타트업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등 청년 창업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장수군에서 열리는 로컬 축제에 휴게소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연간 행사의 공동 홍보를 진행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와 경제 성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복지시설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식재료 지원 및 나눔 캠페인 진행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지역 사회와의 지속 가능한 상생을 실현하겠다는 방침이다.

 

푸디스트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단순히 로컬 농산물 판매에 그치지 않고 지역 경제 및 사회 전반에 대한 상생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협력”이라며 “앞으로도 푸디스트의 전국적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과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사회 동반 성장을 위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포토]나주시, 올해 46개 표창…‘혁신행정’ 전국이 인정했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나주시는 농업·보건·문화관광·방역 등 전 분야에서 총 46개의 표창을 수상하며 현장 중심 혁신행정의 성과를 입증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공무원들의 헌신과 시민 협력이 만든 결과”라며 지속 가능한 시정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

[포토]나주시, 내년 국비 5403억 확보…‘미래 에너지 전략도시’ 도약 시동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나주시는 에너지 전문과학관, K-그리드 인재·창업 밸리, 초전도 도체 시험설비 구축 등 핵심 국책사업을 포함해 내년도 정부 예산 5403억 원을 확보하며 미래 에너지 전략도시로의 도약 기반을 굳혔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핵심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국가 에너지 신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3

GTX-A 운정서 계약 해지됐던 인창개발 재낙찰...자금 문제 없나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경기 파주시 운정3지구 주상복합용지 개발 사업의 새 사업자 공모에서, 중도금 미납으로 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했던 인창개발 총수 일가가 소유한 회사가 다시 사업자로 선정됐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과거 유동성 문제로 사업을 멈춘 당사자가 동일 부지 개발권을 다시 확보했다는 점에서 제도적 허점과 절차의 적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커지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