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새로' 애니메이션 광고 조회수 1000만 돌파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08:56:0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의 제로슈거 소주 ‘새로’의 애니메이션 광고, ‘새로구미뎐: 산 257’이 소비자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두 편으로 구성된 이번 광고 시리즈는 11월 6일 오전 8시 기준 1편 650만 회, 2편 418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공개 약 한 달 만에 유튜브 합산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새로구미뎐: 산 257은 지난 4월에 공개된 ‘새로 살구’ 애니메이션 광고의 후속편이다. 첫 번째 에피소드 ‘새로운 시작, 잊혀진 기억’에서는 기억을 잃은 여자 새로구미가 적국 왕자의 계략에 빠져 위기에 처하는 내용이 다뤄졌으며, 두 번째 에피소드 ‘시린 칼날 아래, 새로이 피는 혼’에서는 잠들었던 남자 새로구미가 적국 왕자의 음모에 맞서 싸우는 장면이 펼쳐진다. 새로구미의 과거 이야기를 담은 이번 광고는 한 편의 애니메이션 영화처럼 높은 몰입감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사진=롯데칠성음료>

 

광고를 시청한 소비자는 감동적인 스토리와 정교한 작화에 강한 인상을 받았으며, 일부 팬들은 팬아트와 같은 2차 창작물 제작과 공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이는 새로 애니메이션 광고가 단순한 제품 광고를 넘어 하나의 세계관을 가진 문화 콘텐츠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며, 이로 인해 새로 브랜드의 팬 층 역시 점차 넓어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새로 출시 당시 구미호를 브랜드 엠베서더 캐릭터로 설정하여 전통적 감성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새로구미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스토리의 광고 콘텐츠를 제작해왔으며 전래동화나 영화, 드라마 등에서 구미호를 접해온 소비자가 브랜드에 더욱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 애니메이션 광고는 단순한 제품 광고를 넘어 사람들이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제작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새로의 세계관을 꾸준히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수입협회와 협업…수입제품 안전성 대폭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수입협회(KOIMA)와의 협업을 통해 수입 제품의 안전성 강화에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 9월 한국수입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년간 플랫폼 내 주요 수입 제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왔다. 해당 검사 결과, 전체적으로 높은

2

파우, 단콘 관전포인트 #청춘의 다섯 챕터 #커버·코레오 무대 #신곡 첫공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남성그룹 파우(POW)가 오는 9월 27일과 28일 서울에서 단독 콘서트 ‘POW TOUR: POWERFUL YOUTH In SEOUL’을 개최하고 팬들과 뜨거운 시간을 보낸다. 이번 공연은 ‘나의 청춘을 강인하게, 빛나게 해주는 것들’을 주제로 기획돼 파우(POW, 요치 현빈 정빈 동연 홍)가 걸어온 여정과 앞

3

'독박투어4' 유세윤 "키스가 더 위생적일듯"...장동민 '새우 껍질까기'에 경악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즈’가 장동민의 ‘새우 껍질까기’ 신공에 경악하며 또 다시 위생 논란(?)을 제기한다. 27일(토)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8회에서는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꿈의 호텔인 ‘마리나 베이 샌즈’에 입성하는 ‘감격 모먼트’가 공개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