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상생협력 데이'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0 09:01:3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가 주요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데이'를 개최했다.


9일 오후 인천 송도국제도시 경원재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 김동중 상생협력센터장(부사장)과 경영진, 글로벌 공급사인 아반토(Avantor), 싸이티바(Cytiva), 머크(Merck), 싸토리우스(Satorius), 써모 피셔(Thermo Fisher) 등 주요 협력사의 주요 경영진 및 실무자 등 총 50여명이 참석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상생협력 데이' 개최

이날 행사에서는 전년도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2025년 전략을 공유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올해 주요 추진 목표 달성과 가격·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협력사들의 협조가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협력사와의 원활한 협조를 위해 이들 기업의 송도국제도시 유치에도 적극 힘써왔다. 그 결실로 2016년 머크의 'M랩(M Lab)' 및 싸이티바의 '패스트트랙(Fast Track) 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2019년에는 머크의 '생명과학 운영본부' 설립, 2021년 써모 피셔의 '바이오 프로세스 디자인센터(Bioprocess Design Center)' 개설 등이 성사됐다. 이어 지난해에는 싸이티바가 송도에 제조시설을 갖춘 '코리아 이노베이션 허브(Korea Innovation Hub)'의 문을 열었고, 싸토리우스도 대규모 생산·연구시설인 '송도 캠퍼스' 건설을 진행 중이다.

이들 글로벌 기업이 속속 송도에 입성하면서 이미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품 생산 역량을 확보한 송도 바이오클러스터 내의 바이오 생태계를 아우르는 협력을 통한 시너지 확대가 기대된다. 또한 고용 창출 등 경제 활성화 및 원부자재 국산화 등의 동반 효과도 전망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용석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프로세스솔루션 대표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동반성장 비전을 함께 공유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중 삼성바이오로직스 상생협력센터장(부사장)도 "협력사는 우리 회사의 중요한 파트너이자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상생 협력을 통해 서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외에도 협력사들과 지속적으로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ESG 경영 강화를 위한 탄소중립(Net Zero)을 목표로 협력사들과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위한 협업을 진행하는 한편 동반성장 강화를 위해 각 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협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코이노베이션 데이(Co-Innovation Day)' 등을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치원투어, 에어텔 고객 ‘CES 2026’ 입장권 등록 무료 대행 서비스 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라스베가스 전문여행사 에이치원투어는 자사 에어텔 고객을 대상으로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26’ 참관 등록 대행 무료 지원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CES 2026(Consumer Electronics Show)은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및 기술·전자 박람회로 오는 2026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

2

에이에스이티, 1년 만의 추가 브릿지 투자 성사…총 30억 원 규모 자금 유치
[메가경제=정호 기자] 에이에스이티가 불과 1년 만에 추가 브릿지 투자를 성사시켰다. 에이에스이티는 올해 9월 Pre-A 브릿지 투자 라운드로 총 3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투자사로는 중소기업은행, 패스파인더에이치가 참여했고, 기존 투자자인 어센도벤처스, 탭엔젤파트너스도 팔로우온(follow-on) 투자에 나섰다. 이번 사례

3

KGM, 추석 맞이 장기 시승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고객에게 다양한 차량 경험을 제공하는 ‘추석 장기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은 물론 캠핑과 차박 등 레저 활동까지 아우르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오는 10월 3일(금)부터 10일까지 7박 8일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