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등 4개사,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1개 부문 1위 수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1 09:03:0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CC, KCC실리콘, KCC글라스, KCC신한벽지 4개사는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건축자재 관련 11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KCC는 ▲수성도료 ▲유성도료 ▲석고텍스 천장재 ▲그라스울 단열재 ▲창호 세트 등 5개 부문, KCC실리콘은 ▲실란트(실리콘) 부문, KCC글라스는 ▲PVC 바닥재 ▲저방사유리(코팅유리) ▲데코레이션 필름 ▲판유리 등 4개 부문, KCC신한벽지는 ▲친환경 벽지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 [사진=KCC]

KCC의 ▲수성 및 유성 도료는 11년 연속, ▲천장재 석고텍스는 9년 연속, ▲단열재 그라스울은 7년 연속, ▲창호는 5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각 부문에서 다년간 1위 자리를 지켰다.

 

KCC는 인캔 조색시스템, 스마트캔버스 등 AI 기반 첨단 기술을 활용해 도료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안정적인 품질을 유지하며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고층화·대형화되는 물류창고, 데이터센터 등 철골 구조물의 내화 설계 수요 증가에 대응해, 3시간 내화 기준을 충족하면서도 국내 최저 도막두께를 구현한 ‘화이어마스크 3005’를 출시하기도 했다.

 

건자재 부문에서 KCC는 ‘대규격 석고텍스PLUS’를 출시해 천장재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기존 대비 2.25배 확대된 규격으로 자재 소요량을 줄여 공사비 절감과 시공 효율 향상을 동시에 실현했다. 

 

우수한 흡음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마이톤 스카이’가 시장에서 주목받으며, 공간 구성의 다양성과 품질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있다. 단열재 분야에서는 화재에 강한 친환경 무기 단열재 ‘그라스울 네이처24K’가 강화된 단열 성능과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안전을 높이고,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창호 부문에서는 공식 창호 전문 네트워크 ‘이맥스클럽’ 전용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며 역경매 방식을 도입해, 대리점에는 영업기회를 창출하고, 소비자에게는 여러 대리점의 견적을 효율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KCC실리콘의 건축용 실란트 ‘KCC 코레실’은 2025년 KS-QEI(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KCC 코레실은 뛰어난 품질과 안전성,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기술력으로 국내 실란트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전 제품이 환경표지 인증을 취득해 더욱 엄격한 친환경 기준을 충족하는 등 지속가능한 건축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KCC실리콘의 기술 지원 서비스인 ‘KCC STS(Sealant Technical Service)’도 주목받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구조 계산, 현장 감리, 유닛 글레이징 등 맞춤형 품질 관리 지원을 제공하며, 프라이머에 UV 안료를 적용해 시공 품질을 강화하는 등 제품 신뢰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KCC글라스는 ▲PVC 바닥재 16년 연속 ▲저방사유리 9년 연속 ▲데코레이션 필름 6년 연속 수상에 더해, 올해 처음 신설된 판유리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성능, 신뢰성, 내구성, 안전성 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과 함께 제품 이미지 및 인지도를 평가하는 감성품질 항목에서도 타사 제품 대비 높은 평가를 받으며 품질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KCC글라스는 바닥재 브랜드 ‘숲’과 데코레이션 필름 브랜드 ‘비센티(VICENTI)’를 통해 시니어와 펫팸족 등 세대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친환경 PVC 바닥재와 데코레이션 필름을 선보이고 있다.

 

KCC신한벽지는 ▲친환경 벽지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고품질과 친환경성을 기반으로 변화하는 인테리어 트렌드에 발맞추며 시장의 신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하이엔드 실크벽지 ‘파사드’와 기능성 실크벽지 ‘월가드’를 잇달아 선보이며 프리미엄 라인업을 강화했다. 특수 내마모성 표면 처리를 적용해 일반 실크벽지 대비 약 20배 이상 강화된 내구성을 확보했으며, 인테리어 필름과 조화를 이루는 자연스러운 텍스처로 최신 공간 트렌드에 부합하는 디자인과 시공성을 제시한다.

 

KCC 관계자는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다수 분야 1위를 차지한 것은 오랜 기간 쌓아온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가 만들어낸 결과” 라며 “앞으로도 친환경성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건축자재 산업의 품질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퓨어 정충묵 대표, 제62회 무역의 날 무역 진흥 유공자로 대통령표창…”한의약 산업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녹용 및 한약재 전문기업 한퓨어의 정충묵 대표가 제62회 무역의 날 무역 진흥 유공자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9일 개최된 제16회 수입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포상을 통해 한의약 산업의 품질 경쟁력 강화 및 안정적인 공급망 확립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정부는 이를 통해 국가 경제 기반

2

'박장대소' 박준형 "직진도 못하면 죽어야지"→허영지 "사이드미러 날려 먹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 그리고 게스트 허영지가 각종 ‘콜’을 해결하며 절친 케미를 내뿜었다. 10일(수) 방송된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7회에서는 ‘30년 찐친’ 박준형-장혁이 카라 허영지와 뭉쳐 다양한 ‘콜’(요청)을 수행하는 현장이 담겨 유쾌한 웃음과 재미를 안겼다. 이날 ‘박장 브로’는 “쭈니 오

3

'독사과2' 전현무, MC들 축하세례에 "또 열애설? 나도 이제 지겹다" 너스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사과2’ MC 전현무가 “열애설이 지겹다”는 폭탄 발언으로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는다. 13일(토) 밤 9시 방송되는 SBS Plus, Kstar 공동 제작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시즌2’(이하 ‘독사과2’) 6회에서는 “모든 여자에게 친절한 남자친구의 행동이 친절인지 플러팅인지 알고 싶다”는 의뢰인의 사연이 공개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