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5’ 출간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09:03:51
  • -
  • +
  • 인쇄
근현대편 출간, 시리즈 완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역사 교양 도서 시리즈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5. 근현대’를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5’ 이미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이번 근현대편은 개항기부터 현대까지의 역사를 다루며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시리즈를 마무리 짓는 책이다.

개항기의 병인양요부터 갑신정변, 동학 농민 운동, 일제 강점기의 한일 협약, 3·1 운동, 대한민국 임시 정부 수립, 8·15 광복, 현대에서는 6·25 전쟁, 4·19 혁명, 6월 민주 항쟁, 제1차 남북 정상 회담까지 굵직한 사건들을 기사로 전달한다.

또 고종, 전봉준, 안중근, 유관순 등 시대를 대표하는 인물들의 인터뷰와 흥남 철수 작전, 서울 올림픽 등 주요 역사적 사건을 경험한 사람들, K-컬처에 빠진 외국 유학생 등의 다양한 얘기를 통해 역사 현장을 더욱 생생하게 들려준다.

칼럼을 통해서는 민중의 정치, 역사를 움직인 학생, 통일 등 다양한 이슈를 큰별 기자의 시선으로 깊이 있게 보여주며, 광고로 조선 물산 장려 운동과 6·25 전쟁 사진전 등을 소개한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한국사신문 시리즈는 아이들이 흥미롭게 역사에 접근하고 사고력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첫 출간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책 읽는 재미를 주고 생각하는 힘도 기를 수 있는 책을 선보이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시리즈는 대한민국 대표 한국사 강사 최태성과 함께 우리나라 역사 속 결정적 사건과 장면, 인물들을 헤드라인, 스트레이트 기사, 인터뷰, 칼럼, 광고 등 신문처럼 다채로운 형식으로 전달하는 도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회장 "멈춘 성장은 더 위험"…AI로 다시 뛰어야 할 한국 경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겸 SK그룹 회장이 구조적으로 둔화한 한국 경제의 현주소를 진단해 성장 중심의 정책 전환과 인공지능(AI)을 축으로 한 신성장 전략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저성장이 고착화되는 국면에서 규제·제도 개편과 국가 차원의 전략적 선택이 병행되지 않으면 경제·사회 전반의 활력이 급격히 저하될 수 있다는 경고다.

2

농심, ‘라뽁구리 큰사발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라뽁구리 큰사발면’을 오는 26일 선보인다. 너구리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카구리(카레+너구리)’ 등 소비자가 직접 조리법을 변형하는 모디슈머 레시피의 핵심 재료로 자리 잡아왔다. 라뽁구리 큰사발면은 고춧가루와 고추장, 간장을 활용한 정통 라볶이 소스를 베이스로 하되, 너구리 고유의 해물 풍미를

3

하나투어 고객, 가장 많이 다시 찾은 여행지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 고객이 지난해 가장 많이 재방문한 해외 여행지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반복 여행 수요가 확대되며 이른바 ‘N차 여행’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하나투어는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기획상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동일 국가를 두 차례 이상 방문한 고객 비중이 일본, 베트남, 중국 순으로 높게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