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크리스마스 케이크 팝업 스토어’ 실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09:04:11
  • -
  • +
  • 인쇄
11월 빵·케이크 거래액 130% 성장…케이크 관련 검색량 급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연말 케이크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크리스마스 케이크 팝업 스토어’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11월 에이블리 내 ‘빵·케이크’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성장했으며, 주문 수(84%)와 주문 고객 수(81%)도 늘었다. 동기간 ‘기념일 케이크’ 검색량은 45%, ‘주문 제작 케이크’는 31% 상승했다. 

 

▲ [사진=에이블리]

 

이러한 수요에 힘입어 에이블리는 오는 8일부터 26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온·오프라인 연계 형태로 운영되는 점이 특징이며, 유저는 앱을 통해 구매하고 지정한 날짜에 매장을 방문해 대기 없이 주문한 케이크를 받아볼 수 있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원하는 장소로 배송받을 수 있는 택배 수령 방식도 제공한다.

 

총 400여 곳의 베이커리가 참여하며, 이는 지난해 동일 행사 대비 2.5배 확대된 규모다. △성수동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쿠아산타’ △케이크 전문점 ‘모갸또’ △프리미엄 케이크숍 ‘리요리요’ 등 SNS 인기 매장은 물론 △파주 쌀케이크로 유명한 ‘짹짹곳간’ △대전 딸기 케이크로 인지도 높은 ‘레서’ △제주 감성 케이크 전문점 ‘쥬르케이커리’ 등 전국 각지의 케이크 매장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 회원 대상 ‘최대 20%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실시간 위치 기반 매장 탐색 기능을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점도 돋보인다. 앱 메인 화면 내 ‘동네매장’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도를 통해 예약 및 픽업이 가능한 주변 베이커리 매장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각 매장의 영업시간, 상세 주소, 고객 리뷰 등의 정보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푸드 카테고리 충성 고객층이 탄탄해지며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이번 연말에도 에이블리를 통해 다채로운 케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취향에 맞는 상품 라인업을 적극 확대하고, 전국 각지의 푸드 카테고리 소상공인과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