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해피팸 퀴즈북’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2 09:06:1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는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펴낸 ‘해피팸 퀴즈북 – 우리말 편’이 2025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세종도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도서 인증제도다.

매년 학문적 완성도와 사회적 기여도가 높은 도서를 선정하고 전국 공공도서관 등에 보급한다. 올해는 4628종이 접수된 가운데, 423종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해피팸 퀴즈북 – 우리말 편’은 주인공인 ‘도야’네 식구들의 티격태격하는 일상 스토리에 우리말 퀴즈를 더해 재미와 학습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책이다.

일상은 물론 교과서, 문학 작품에서 만나볼 수 있는 속담을 비롯해 한자어, 사자성어, 관용구, 순우리말을 다루고 있으며, 순간집중력을 높이는 퀴즈 형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어휘력과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해피팸 퀴즈북 – 우리말 편’은 실용적인 내용은 물론 흥미를 이끌어내는 편집과 디자인, 기획 등으로 읽는 재미가 가득해 우수 도서로서 가치를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좋은 책을 선보이며 아이들이 독서에 더욱 흥미를 느끼고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회장 "멈춘 성장은 더 위험"…AI로 다시 뛰어야 할 한국 경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겸 SK그룹 회장이 구조적으로 둔화한 한국 경제의 현주소를 진단해 성장 중심의 정책 전환과 인공지능(AI)을 축으로 한 신성장 전략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저성장이 고착화되는 국면에서 규제·제도 개편과 국가 차원의 전략적 선택이 병행되지 않으면 경제·사회 전반의 활력이 급격히 저하될 수 있다는 경고다.

2

농심, ‘라뽁구리 큰사발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라뽁구리 큰사발면’을 오는 26일 선보인다. 너구리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카구리(카레+너구리)’ 등 소비자가 직접 조리법을 변형하는 모디슈머 레시피의 핵심 재료로 자리 잡아왔다. 라뽁구리 큰사발면은 고춧가루와 고추장, 간장을 활용한 정통 라볶이 소스를 베이스로 하되, 너구리 고유의 해물 풍미를

3

하나투어 고객, 가장 많이 다시 찾은 여행지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 고객이 지난해 가장 많이 재방문한 해외 여행지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반복 여행 수요가 확대되며 이른바 ‘N차 여행’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하나투어는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기획상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동일 국가를 두 차례 이상 방문한 고객 비중이 일본, 베트남, 중국 순으로 높게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