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동반성장지수 평가 6년 연속 '우수' 획득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5 09:08:1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협력사와의 상생 노력을 인정받아 ‘2024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가구업계 최초로 6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 협력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도입된 지표다. 매년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결과를 동일한 비율로 합산해 5개 등급(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으로 발표한다. 

 

▲ <사진=한샘>

 

특히 한샘은 동반성장지수 양대 평가 요소 중 하나인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며 공정거래 준수와 협력사 신뢰 구축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 결과로 공정거래위원회 직권조사 2년 면제, 하도급거래 모범업체 1년 지정, 조달청 공공입찰 참가자격사전심사(PQ) 가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게 되었다.

 

한샘은 ▲협력사 대상 저금리 대출 제도 ‘상생펀드’ 운영 ▲기술자료 임치 수수료 지원 등 협력사 기술보호 강화 ▲협력사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 지원 ▲협력사 정규직 채용지원, 직원 가족 장학금ㆍ치료비 지원 등 협력사 복리후생 개선 ▲자체적인 전사 준법 윤리 관리체계 '준법윤리지수' 도입 등을 통해 협력사 경쟁력 제고에 힘써온 점과 각 분야 업무의 준법성과 윤리성을 체계적으로 관리한 점을 인정받았다.

 

내부적으로도 한샘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도급법과 대리점법 등 공정거래 관련 법규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준법ㆍ윤리 경영 문화를 조직 전반에 내재화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공정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협력사와의 신뢰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기반이 되고 있다.

 

정광현 한샘 경영지원본부장은 “한샘은 협력사와의 관계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질서 확립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며 “상호 존중에 기반한 거래 문화를 통해 불합리한 관행을 원천 차단하고, 협력사와 함께 신뢰 기반의 동반성장을 실현하는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양1963 팝업스토어’, 성수동을 라면 거리로 물들였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식품이 운영한 ‘삼양 1963 팝업스토어’가 서울 성수동 일대를 라면의 거리로 물들였다. 삼양식품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한 ‘삼양1963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삼양1963’ 출시를 기념해 열렸으며, 화려한 연출 대신 면·국물·우지가 지닌 풍미에

2

한미 핵잠수함 건조, "韓·美서 '투트랙' 병행 건조 추진 바람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핵추진잠수함 건조 장소를 두고 다양한 의견이 제기되는 가운데 한국과 미국이 동시에 잠수함을 건조하는 '병행건조 투트랙 전략'이 대안으로 떠올랐다. 국회 국방위원회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부승찬 의원은 지난 4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성공적인 핵추진잠수함 건조를 위한 한미 조선협력 추진방안 세미나'를 열었다.

3

대상, ‘대상 주부봉사단’ 14기 모집
[메가경제=주영래 기자]대상이 오는 19일까지 ‘대상 주부봉사단’ 14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2013년 출범한 ‘대상 주부봉사단’은 기업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주부봉사단이다. ‘RESPECT IN ACTION’ 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하에, 현재 전국 19개 팀에서 총 239명의 단원이 활발히 존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13년간 누적 참여 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