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 도심 속 캠크닉 ONSO PICNIC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9-09 09:11:47
  • -
  • +
  • 인쇄
6일부터 이틀간 워크숍, 토크&공연 요가 영화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정무성) 주최 친환경 실내 캠핑·피크닉 행사 ‘온소 피크닉(ONSO PICNIC 2024)’이 지난 9월 6일부터 7일까지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재단의 복합문화공간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열렸다. 

 

제이크라(JakeLah)와 함께한 이번 ONSO PICNIC 2024은 캠핑 컨셉의 도심 속 피크닉을 통해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확산하고자 토크&콘서트, 친환경 캠핑용품 워크숍, 네이쳐풀 요가, 영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 첫날인 6일에는 늦여름 밤 캠프 파이어 컨셉의 토크와 콘서트가 진행되었다. 카피라이터·시인·만화가로 다방면에서 활동중인 웹툰 '루나의 전세역전'의 홍인혜(루나파크) 작가가 ‘나를 살게한 문장들’을 주제로, 미래를 고민하는 관객들과 일상과 꿈, 진로를 주제로 고민을 나누었다. 이어서 가수 케이시가 대표곡 ‘그때가 좋았어’, ‘늦은 밤 헤어지긴 너무 아쉬워’ 등을 통해 여름 밤 힐링 공연을 선보였다.

이어서 행사 둘째날인 7일에는 친환경 캠핑 워크숍과 요가, 영화제, 전시 연계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7일 아침에는 마이요가 NAMI 대표의 ‘미디어아트로 자연을 만나는 네이처풀 요가’가 열렸다. 이어서 친환경 캠핑용품 워크숍으로 스튜디오 EAEA의 ‘가족과 함께 캠핑 스툴 & 인디언 행거 만들기’, 더유니앤의 ‘자연을 담은 친환경 모스큐브 모빌 만들기’가 진행되어 캠핑 분위기를 더했다.
 

이외에도 행사에서는 김연홍 작가의 전시 '시원하고 따뜻하게' 도슨트 프로그램 및 취약계층 아동 대상 미술교육을 제공하는 임팩트 스타트업 ‘에이드런’의 키즈존과 워크숍이 운영되었다. 방문하는 아동에게 패턴 텐트와 가렌드 만들기 등의 미술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일반 대중 대상으로는 패턴 키링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같은 날 저녁에는 ONSO PICNIC의 마무리로 지속가능한 미래와 환경을 주제로 영화제를 진행해, 가족이 함께하는 힐링 캠핑 분위기를 더했다.
이후 9월 10일부터 11일까지는 ONSO PICNIC의 후속 행사로 책나눔&미니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온드림 소사이어티 1층 스퀘어에서 오후 12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 ONSO 라이브러리의 훼손 도서 나눔 이벤트 참여와 함께 재즈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다.
 

ONSO PICNIC 이후에도 김연홍 작가의 전시 '시원하고 따뜻하게'와 에이드런의 ‘이야기가 자라는 동심의 숲’ 전시는 10월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2022년 4월 ‘A Sustainable Future for All’을 콘셉트로 소셜 임팩트 공간 플랫폼 ‘온드림 소사이어티’를 서울 명동에 오픈하였다. 이 플랫폼을 통해 ONSO Festival(임팩트 페스티벌), ONSO FutuRES College(미래 인재 교육), ONSO Experience(친환경 체험프로그램) 등 미래세대를 육성하고, 임팩트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판도 뒤흔든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