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성남시 화재취약계층에 소화기 전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09:14:3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25일 성남시청에서 화재취약계층을 위한 스프레이형 소화기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산불, 태풍, 지진 등 자연재해 발생 시 신속한 구호와 복구 지원에 나서고 있으며, 생활 속 화재 예방을 위한 기초 소방시설 지원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 [사진=NS홈쇼핑]

 

2017년 분당소방서에 말하는 소화기와 세이프백을 3천만 원 규모로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성남시 어린이집 2만2100개 안전모 지원, 성남소방서 소화기 및 화재감지기 지원, 코로나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키트 지원 등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2022년에도 성남시 화재취약가정에 스프레이형 소화기를 지원했으며, 올해 포함 2017년부터 매년 3천만 원 규모의 기초 소방시설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화재 진압 및 구조 활동 중 순직하거나 부상을 당한 소방공무원 자녀들을 위해 대한소방공제회를 통해 매년 5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소방가족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상무는 “온열기 사용이 급증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일반 소화기 사용이 어려운 노약자나 취약계층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프레이형 소화기를 준비해 전달하게 됐다”며 “NS홈쇼핑은 ESG 경영에 안전(Safety)의 가치를 더한 ESSG 경영을 기반으로 지역사회가 더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온피플, 사옥, 토지 및 건물가치 63%↑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닥 상장기업 라온피플은 최근 실시한 자산 재평가에서 본사 및 유형자산의 가치가 563억원으로 기존 장부가액 대비 63%가량 증가했다고 공시를 통해 26일 밝혔다. 라온피플 토지 및 건물, 투자부동산 재평가 결과에 따르면 과천 본사 유형자산과 투자부동산의 장부가액은 당초 346억원에서 2년 만에 약 63%가량 상승한 563억원으로

2

삼성증권, 2026년 정기 임원인사…부사장 1명 등 5명 승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26일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하고 부사장 1명, 상무 4명 총 5명의 승진을 단행했다. 삼성증권 측은 "이번 임원인사는 성과주의 인사 원칙에 따라 회사 경영실적 향상에 기여한 성과 우수 인재를 승진자로 선정했다"며 "이를 통해 회사의 사업 경쟁력과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자 한다&q

3

마스턴투자운용, '물품 기부 캠페인' 4년 연속 실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 마스턴투자운용은 올해로 4년째를 맞아 연말 사회공헌 프로그램 '함께하는 물품 기부 캠페인 시즌4'를 다음달 12일까지 약 3주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2022년 첫 시작한 캠페인을 매년 정례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4년 연속 이어지면서 마스턴투자운용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