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EBS·초록우산 '환경의 날 맞이' 어린이 뮤지컬 공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09:16:0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EBS, 초록우산과 공동 기획하고 제작한 어린이 환경교육 공개 뮤지컬 ‘환경지킴이 히어로 이벤져스 이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미래세대인 아이들을 대상으로 양질의 환경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EBS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을 제작 지원했다.  이날 서울 예림당아트홀에서 개최하는 뮤지컬은 EBS의 인기 참여형 뮤지컬 ‘이벤져스’와 롯데칠성음료의 환경지킴이 캐릭터 ‘이다’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합작하여 기획한 공연이다. 또 지방 지역 행사를 통한 지방 지역민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 8월에는 광주에서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 공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 <사진=롯데칠성음료>

 

환경의 날 맞이 특별 공연인 만큼 환경과 관련된 사전 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다. 공연 관람자는 인터넷 사전 이벤트 페이지에 플라스틱 분리배출하는 사진을 촬영하여 전달하면 해당 사진이 공연 당일 공연장 로비에 전시된다. 또 로비에 이다, 번개맨, 뿡뿡이, 뚝딱이 등 뮤지컬 등장 캐릭터 입간판을 활용해 포토존이 설치된다. 마지막으로 페트병 재활용 리사이클 파우치 만들기 체험존을 꾸며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가 준비될 예정이다.

 

뮤지컬은 환경을 보호하는 것을 방해하는 버려버려캣으로부터 번개맨, 이다와 아이들이 함께 깨끗한 물 보호, 분리배출을 통해 부족한 클린에너지를 모아 환경을 지킨다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지구를 지키며 물과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공개 뮤지컬을 통해 아이들이 물의 소중함과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환경교육을 위해 참여형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대중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새활용 엑스포 참여, 임직원 해변 정화 활동을 해 왔으며, 최근엔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업사이클링 프로모션 ‘플라스틱 캐쳐’를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등 기후·환경에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류 스타’ 안세영, K-브랜드지수 스포츠스타 1위 등극...종목 판도 바뀌었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스포츠스타 부문 1위에 안세영이 선정됐다고 26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

2

'독사과2' 전현무, '여친 한정'(?) 지퍼 올리기 손동작 시연에 스튜디오 초토화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사과2’ 전현무가 ‘지퍼 애플짓’에 솔직한 반응을 보이는 것은 물론, ‘여친 한정’ 지퍼 올리기 손동작까지 시연해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는다. 27일(토) 밤 9시 방송되는 SBS Plus, Kstar 공동 제작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시즌2’(이하 ‘독사과2’) 최종회에서는 ‘독사과 테스트’ 중, 주인공을 향한 애플녀의

3

'정승제 하숙집' 정승제 "연애 너무 하고 싶은데...안 생겨요" 고민 상담소 오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의 정승제가 연애부터 취업, 육아까지 ‘인생 풀코스’ 상담에 나섰다. 티캐스트 E채널 예능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 제작진은 앞서 진행된 ‘온라인 하숙생 모집’ 이벤트를 통해 접수된 고민 가운데 일부를 선정, 정승제가 직접 답한 진솔한 상담 영상들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 정승제는 “연애가 너무 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