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자산운용, 美캐피탈펀드와 글로벌뉴트렌드 펀드 출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10-17 09:16:14
  • -
  • +
  • 인쇄
글로벌 탑티어 운용사 역량 활용 … 글로벌 메가트랜드에 장기투자
멀티매니저 시스템으로 50년간 시장 상회하는 성과 기록

대신증권 계열 대신자산운용이 글로벌 자산운용사 캐피탈펀드와 손잡고 해외주식형 펀드를 출시한다. 글로벌 탑티어 운용사 역량을 활용해 메가트랜드에 장기투자하는 펀드다. 펀드가 투자하는 ‘뉴퍼스펙티브펀드’는 멀티매니저 시스템으로 50년간 시장 수익률을 상회하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대신자산운용은 17일 글로벌 탑티어 자산운용사인 캐피탈그룹의 우수한 리서치 역량으로 장기 성과가 검증된 액티브 투자전략을 활용하는 '대신-캐피탈그룹 글로벌뉴트렌드’ 펀드를 오는 1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 대신자산운용이 글로벌 자산운용사 캐피탈펀드와 해외주식형 펀드를 19일 출시한다. [이미지=대신자산운용 제공]

 

‘대신-캐피탈그룹 글로벌뉴트렌드’ 펀드는 캐피탈그룹이 운용하는 ‘뉴퍼스펙티브펀드(New Perspective Fund)’를 담는 해외주식 재간접 주식형 펀드다. 이 펀드는 향후 10년간 메가트렌드를 선도할 기업을 발굴하여 장기 투자하는 액티브 전략을 구사한다. 바텀-업 방식을 통해 다양한 수익원, 우수한 자본건전성, 혁신적 경영진과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글로벌 다국적 기업을 발굴하여 투자한다.
 

‘뉴퍼스펙티브펀드’는 멀티매니저 시스템으로 펀드매니저 리스크를 줄였다. 9명의 운용역이 각자 특화된 영역의 포트폴리오를 운용하여 전문성은 높이고 리스크는 분산한다. ‘뉴퍼스펙티브펀드’는 멀티매니저 시스템을 통해 50년간 비교지수(MSCI ACWI)를 꾸준히 상회하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대신-캐피탈그룹 글로벌뉴트렌드’ 펀드는 환 노출형과 헷지형 두 종류로 출시된다. 운용보수는 연 0.30%이며, 환매수수료는 없다. 판매사는 대신증권이다.
 

조상규 대신자산운용 마케팅그룹장은 “이 펀드는 글로벌 메가트랜드에 부합하는 장기투자를 통해 글로벌 퇴직연금 시장에서 검증받은 상품”이라며 “최근 테마형 상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국내시장에서 투자자들에게 장기적 관점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토리든 인수설’에 “확정된 것 없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이 스킨케어 브랜드 ‘토리든’ 인수 추진설과 관련해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27일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뷰티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분 인수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나, 현재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공시했다. 공시를 통해 LG생활건강은 “관련 사항이 확정

2

맥도날드 ‘맥윙’, 상시 판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맥도날드는 인기 사이드 메뉴 ‘맥윙’이 27일부터 정식 메뉴로 편입돼 상시 판매된다고 이날 밝혔다. 맥윙은 맥도날드가 2014년 처음 선보인 치킨 메뉴로, 그동안 여름 시즌 한정 제품으로 운영돼 왔다. 맥도날드에 따르면 매 출시마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고, 판매 종료 이후에도 재출시를 요구하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이어

3

김덕주 신세계인터 대표 "3I 중심 조직 패러다임 전환해 신성장 만들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조직 패러다임 전환을 선언하고 중장기 성장 전략을 본격화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26일 오후 신세계그룹 도심 연수원 ‘신세계 남산’에서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10년, 20년, 25년, 30년 장기근속자에 대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